하루 10분!!
이 말이 참 매력적이다!~ 많이 하면 싫어하니까...
지루해 하고...으헝 엄마의 마음은 급하다. 하지만 급한 척 하지 않는다.
천천히 간다 생각(만) 하고~~가지...
그게 엄마표....엄마표.. 쉽지 않지만 열심히 해보자.
이 책을 한장 넘기면 소개서가 나온다. 아이들은 이 소개서를 좋아한다. 왜지....왜지,,,하하
뭐라도 좋아하면 됐지뭐~~
<나의 소개서>
재미를 조금 준다음, 바로 나의 목표로 넘어가자.
초등학생이라고 사진을 못 찍게 한다. 그래서 먼저 사진을 찍고 쓰게 한다.
매번 바뀌는 목표지만 현재는 유튜버가 목표다.!!ㅎㅎ
아직 1학년이라 단어단어 설명해 줘야 알아듣는다.
하지만 아~ 그렇게 대답하고는 안 쓰더라고 ~~ 잘 모르겠다며!!
고학년이 되서 다시 설명해줘야 할 부분이다.
리더십 강사로써, 늘 목표를 말하는데 아이에게 목표를 설명해주기가 참 쉽지않다.
목표를 3개씩 잡기에는 아직 어려 1개로 설정. 1개씩만 써보기로 한다.
일정표부분!
책을 볼때, 이 책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을 보면 책을 활용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 책을 쓴 사람이 활용방법을 가장 잘 알테니, 잘 살펴보자.
1. 학교 가기전,
2. 1교시 전,
3. 수업 후,
이 책의 차례부분.
차례를 잘 보는 것이 좋다.
독서 강의도 많이 하는데, 책을 나무로 비유했을 때, 차례부분은 나무의 큰 줄기같은 것이다.
전체적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 것인지 엄마가 미리 봐두면 좋을 것이다.
알파벳송.
여러 곳에서 알파벳송을 잘 알려주기에...
알파벳송을 유용하다.
영어의 포인트는 자주 노출!!!
실제 쓰기에 들어간다.
처음에 빅 에이와 스몰에이를 설명하는데 애를 먹었다.
왜 에이가 두개냐고...왜 다르게 생겼냐고...
그냥...외우기로...
단어를 잘 알려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요즘은 단어노출에 힘쓰고 있다.
단어...단어...단어 외우기의 시작인가....
하지만 마무리는 역시 노래로!!!
10분만 해보자. 10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