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락원 중국어 마스터 Step 2 - 최신개정 다락원 중국어 마스터 시리즈 2
박정구.백은희 지음 / 다락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2년에도 새해목표 중 하나가 중국어회화 공부하기다.

중국어공부는 언제나 늘 재미있는데...... 공부하는만큼 실력 발휘가 좀 되었으면 하지만 마음같지 않다.

아무래도 혼자서 공부하다 보니, 꾸준히 하면서도 효율적인 공부방법이 결국엔 어떤 도서를 가지고 공부하느냐에 영향을 많이 받는 듯.

때마침 다락원 중국어 마스터 시리즈가 최신개정판이 나왔다고 해서 STEP2로 중국어회화 공부를 시작해봤다.






중국어 실용회화가 총 15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고, 매 강마다 6단계를 거쳐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단어, 시작이 반이다 - 문장, 리듬을 만나다 - 회화, 내 입에서 춤추다 - 어법, 회화에 날개를 달다 - 표현, 가지를 치다 - 연습, 실력이 늘다

회화 내용은 물론 단어부터 어법, 문제풀이까지 알차게 내용을 담고 있는데,

설명은 간결하게, 키포인트를 쏙쏙 짚어주면서 다양한 예문으로 설명을 해주어 혼자서도 충분히 중국어회화 공부가 가능하다.

대개 회화 본문부터 시작하는 도서들과는 달리,

회화 본문 시작 전에 단어와 핵심 회화 문장을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회화 본문도 부드럽게 접할 수 있는게 좋았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중국어 회화 공부할 때에 가장 어렵게 느끼는 게,

성조도 성조지만, 중국어 문장이 띄어쓰기가 없다보니 끊어읽기와 강세를 넣는 게 그렇게 힘들더라는......

'문장, 리듬을 만나다'에서는 문장의 강약과 템포를 살려서 리듬감있게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중국인 말투에 최대한 가깝게 배울 수 있다. 자연스러운 구어표현이 가능하다고나 할까.

중국어회화의 기초를 닦아줄 어법 정리도 깔끔하고, 주어진 문장에 단어를 바꿔 연습하는 방법으로 표현을 확장시켜 말하기의 범위를 넓힐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에 장점이다.

마지막 연습문제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여러 문제가 골고루 섞여 있어 앞서 배운 내용의 중국어회화를 다시 한번 다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최신개정 다락원 중국어 마스터에서 본책 못지 않게 놓칠 수 없는게 워크북!

예습하기 - 연습하기 - 복습하기 3단계로,

다락원 중국어 마스터 본책이 말하기에 포커스를 두고 있다면,

워크북은 본책에서 배운 말하기를 잘하기 위한 듣기, 읽기, 쓰기 영역을 공부함으로써 결과적으로 회화실력을 끌어올려 주는 역할을 해준다.

펜 잡고 글 쓰는 시간이 많지 않은데, 이렇게 기회가 될 때 한 번이라도 더 써봐야 손에 익지 않을까 싶다.

회화 본문을 처음부터 끝까지 들으면서 적는 연습이 의외로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본책에서 말로만 연습했던 것에 쓰기까지 더해져 문장을 한 번 더 살펴보고 외우게 된다.

문장마다 제시된 한어병음에 성조를 표기해 보는 연습은 단어와 문장을 확실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해주고,

별 것 아닌 것 같아도 실제 회화 연습을 할 때에 도움이 많이 된다.

아직 완전한 한달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공부하면서 몸소 느꼈던 건, 중국어회화를 독학하기에 정말 좋은 책이라는 점이다. 본책에 워크북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칠만한 내용이 없는데 반해, 무겁지 않게 부담없이 내용들을 담고 있다.

중국어회화를 편하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것도 한몫하는 듯.

지금은 STEP2 실력을 가지고 있지만, 마지막 STEP6까지 공부하는 날이 오기를...

중국어회화의 든든한 멘토, 최신개정 다락원 중국어 마스터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