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신 중국어 회화 3 카이신 중국어 회화 3
한민이 지음 / 다락원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시험 위주로만 공부를 해와서 중국어회화는 신생아 수준이었고, 뒤늦게 중국어 회화공부를 시작하는 것에 대한 걱정이 많이 있었다.

그런 걱정을 단번에 날려준 카이신 중국어 회화 시리즈.


지난 달, 카이신 중국어회화2를 접하고서 중국어 회화공부에 열의가 생겨 카이신 중국어회화3로 공부중이다.



매 강마다 생생한 회화 표현이 담긴 3가지의 상황대화로 시작,

회화 표현에서 다루었던 어법들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어 핵심표현을 정확하게 익히고,

정해진 패턴 내에서 단어바꾸는 연습을 통해 문장을 친숙하게 해준다.


그날그날의 학습내용을 차근차근 실력확인 코너를 통해 자가테스트를 해 볼 수 있는데,

듣기, 단어, 독해, 쓰기 파트의 문제를 골고루 담고 있어,

단순히 회화 뿐만 아니라 독해, 쓰기까지 밸런스에 맞춰서 접근하고 공부할 수 있는 게 좋다.


카이신 중국어 회화3에서는 발음, 성조 클리닉에 중국어표 간장공장공장장 같은 잰말놀이, 명언 읽기, 명대사 읽기 등으로 말하기가 어려운 학습자에게 자신감과 재미를 불러일으켜 주고 있다.

중국어회화할 때 성조와 발음이 참 중요한데, 이 부분에서 여러모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



2권을 공부할 때에는 3권이 기대됐었는데, 아무래도 난이도가 올라서 3권은 몇 번 더 반복해서 공부해야할 것 같다.

전반적으로 탄탄한 구성에 부분부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코너들을 넣어 지루할 틈없이 공부할 수 있는 게, 독학으로 공부하기에 참 좋은 중국어책이다.


스스로 반복학습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카이신 시리즈,

중국어회화를 재미있게 공부하면서 실력도 키울 수 있는 도서로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