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락원 TSC 마스터 - 중국어 말하기 시험
장민영 지음 / 다락원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깔끔한 디자인의 표지에 손이 저절로 가게끔 만들지만,

이 책에 담긴 내용과 그 양은 어마어마함 주의.

이 책의 순서는 실제 시험에서 이루어지는 단계로 진행되고 있다.

1단계부터 마지막 7단계까지, 실전 모의고사와 매 부분의 모범답안 및 해석이 실려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사실 말하기 시험이라는 거 자체에서 100% 정답이 존재할 수 없지만,

주어진 문제를 정해진 시간 내에 답할 수 있는 체계적인 연습과정이 필요한 것 같다.

그러기 위해서는 모범답안의 역할이 꽤 크지 않을까 생각한다.

매 강의 시작은 이론마스터,

대충 시험에 대한 파악은 하고 있겠지만, 본격적인 학습에 앞서서 각 부분별 출제 경향, 문제형식, 답변공략비법을 통해서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법을 알려 준다.

빈출 어휘 내공 쌓기에서는 부분마다 부분 속에서도 유형마다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어휘들이 다른데, 이 빈출어휘들을 주제별로 정리해 암기할 수 있도록 해두었다.

유형 집중 공략하기, 빈출 질문 연습하기, 빈출 답변 익히기, 그리고 실전 테스트.

유형 집중 공략하기에서는 각 부분별로 자주 나오는 유형을 그 안에서 주제별로 세분화하여 질문과 모범답안을 제시해 주고,

빈출 질문 연습하기와 빈출 답변 익히기로 질문 내용을 파악하고 자주 사용할 수 있는 답변들을 정리해 실전에서도 문제를 놓치거나 당황하지 않도록 해준다.

이렇게 연습하고 나면,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한 실전같은 실전 테스트에 돌입!

손바닥 사이즈의 필수표현집, 외워두면 좋은 표현과 틀리기 쉬운 표현이 담겨 있다.

 

TSC 마스터에서 배운 표현을 바탕으로 응용하여, 나만의 답안을 찾아낸다면, 문제 공략은 물론 고득점까지도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

모범답안부터 실전테스트까지 꼼꼼하게 공부하고 싶다면, 다락원 TSC 마스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