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신 중국어 회화 2 카이신 중국어 회화 2
한민이 지음 / 다락원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SK 4급을 준비하고 있지만, 실상 말하기는 거의 바닥이나 다름없는 수준이다.

어렵고 힘들다고 언제까지 중국어말하기를 놓고 있을 수 없어, 중국어회화 공부를 결심했다.



12강으로 이루어진 카이신 중국어회화 2,

다섯 강을 공부한 후에는 복습하는 과정으로 반복된다.

 

목차의 다음 장에는,

목차에서 언급된 주제로만 마무리되는 게 아니라,

주제에 맞는 핵심표현, 어법 포인트, 발음연습, 문화소개가 차트로 정리되어 있어,

반드시 짚고 가야 할 포인트가 어디인지, 어떤 연습을 해야 하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세 가지의 상황을 제시한 나의 회화 수첩을 시작으로, 어법 노하우, 문장실력 확장연습, 실력확인을 위한 연습문제, 발음&성조클리닉, 간체자 연습, 마지막으로 중국문화를 알아보는 관련 글까지 7단계의 구성으로 진행된다.

매 강마다 최소 한 번쯤을 경험했을 법한 상황을 가지고 회화를 다루고 있어서 친근한 부분도 있고 다가가기 쉽다는 게 장점이다.

단순히 회화로만 끝나는 게 아니라, 주제에 맞는 어법을 잘 풀어놓아서 언제 어디서든 한 번이라도 더 써먹을 수 있도록 제시된 부분이 맘에 들었다.

듣기, 쓰기, 독해영역의 문제를 골고루 담아 연습문제로 스스로 자가진단해 볼 수 있어서 밸런스에 맞춰 중국어를 공부하기에 더없이 좋았다.


회화는 한 번이라도 더 사용할 수 있는 게 핵심인데, 체계적인 구성 속에서 알차게 내용을 담은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이다.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면서 재미있게 중국어회화 공부를 하고 싶다면, 카이신 중국어회화 시리즈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