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락원 TSC 발음부터 4급까지
최정화 지음 / 다락원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SC를 준비하려고 했다기보다 말하기 연습을 하고 싶어서 선택한 다락원 도서,

독해랑 쓰기는 공부한만큼 실력이 느는 게 보이지만,

말하기는 당장 사용할 일이 없다보니 소홀하게 공부해서 거의 왕초보나 다름없는 수준이다.


이전까지는 말하기라고 하면 회화만 생각했는데,

중국어 TSC을 알게 되고,

TSC의 체계적인 과정을 거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공부를 시작해보았다.


두께에 살짝 놀랐지만, 깔끔하게 분권이 되기 때문에 들고 다니기 편하다.



도서 시작은 아직 낯설기만 한 TSC에 대한 설명이다.

시험 시간, 구성, 주제, 등급 등의 꼼꼼한 설명으로,

중국어말하기시험 TSC란 무엇인지 어떤 공략이 필요한지, 어떻게 연습을 해야하는지,

부가적인 검색없이도 TSC를 알 수 있을만큼의 내용이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다.



초반 1강과 2강에서는 중국어의 기본인 음절구조, 품사, 성조, 발음 등의 기본 중의 기본을 담고 있는데, 특히 2강에서는 같은 성조 또는 서로 다른 성조가 만났을 때 유의해야 할 성조 변화의 내용으로 mp3 파일을 듣고 바로바로 따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시가 제시되어 있다.


한어병음으로 표기되어 있어 눈으로 먼저 읽는다기보다 입으로 한번이라도 내뱉게 되는 구성이 참 마음에 든다.



매 강마다 어법익히기 - 필수어휘다지기 - TSC속 표현다루기 - TSC(실전)맛보기 - TSC 모법답안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차근차근 익히고 천천히 말하기 연습하기에 좋다.


중국어말하기시험 대비 도서지만, 문법과 어휘적인 면도 탄탄하게 정리되어 있어 따로 정리할 필요가 없는 것도 장점 중에 장점!


어법을 정확하게 숙지한 후에 말하기 연습을 많이 할수록 발음도 좋아지고 입 밖으로 중국어를 내뱉는 시간이 짧아지는 걸 직접 느낄 수 있었다.




발음부터 2급까지는 TSC 맛보기지만,

3, 4급은 TSC 실전 맛보기로 정말 시험에 응하고 있는 것처럼 연습할 수 있어,

실제 시험장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모범답안을 기본으로 문장 변형도 시켜보면서 연습한다면, 입 트이는 건 시간 문제가 아닐까.



중국어 말하기를 위해서는 mp3 활용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단어부터 문장까지 세분화되어 있는 듣기 파일을 통해 중국어 내뱉는 연습을 꾸준히 한다면,

TSC 준비는 물론 실전 회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