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살림의 여왕/좋은여행 나쁜여행 이상한여행>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좋은 여행, 나쁜 여행, 이상한 여행 - 론리플래닛 여행 에세이
돈 조지 지음, 이병렬 옮김 / 컬처그라퍼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영화의 한 제목을 페러디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좋은 여행, 나쁜 여행, 이상한 여행>은 한 마디로 기존에 만날 수 없었던 독특한 여행에세이였다. 책을 훑으면서 적잖이 놀랐다. 왜 이리 빼곡히 활자들뿐일까? 최근에 즐겨 보았던 여행에세이라면 멋지고 황홀한 ‘사진’들에 저자의 짤막한 감상들로 다분했던, 일단 눈이 호강하는 책들이었다. 그런데 이 책을 달랐다. 그래서 이상한 느낌으로 ‘여행’에 동참했다.

 

일단 진귀한 모험들로 가득한 이야기였다. 문화적 차이로 인해 겪는 여러 에피소드들과 다채로운 여행담들이 흥미진진하다. 31인의 여행 작가의 좌충우돌 여행 이야기가 끊임없이 호기심을 자극하였다.

책을 읽는 내내, ‘낯섦’에 대한 호기심과 두려움이 크게 다가왔다. 선뜻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충동과 낯섦에 대한 두려움 사이에서 주저하는 내겐, 그 ‘낯섦’에 대한 두려움이 하나의 커다란 매력으로 다가왔다. 여행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었다. 정말 진귀하고 놀라운 모험의 연속이야말로 ‘참’여행인 것이다. 그러한 여행을 통해 경험을 쌓고 인생 교훈을 얻는 일련의 과정들을 무시한 채, 단지 좋은 여행에 대한 판타지만 키워왔던 것은 아닐까?

 

낯선 곳으로의 여행에서 항상 망설이게 하는 이유는 바로 그 모험에 대한 두려움일 것이다. 실제 주어진 상황이 아닌 머릿속에서 실체 없는 두려움이 항상 발목을 잡는데, 그 두려움을 떨쳐 내는 경험이 바로 ‘여행’의 참맛이 아닐까? 하지만 여전히 그 두려움에 사로잡혀 있는 나를 돌아보면서, 책으로나마 위안을 얻고, 다시금 용기를 다잡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때론 세계 방방곡곡을 누비는 여행 작가들의 이야기에 매료되었다가도, 지난 여행의 추억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갔다. 그날의 설렘과 기대 그리고 즐거웠던 시간들, 감사했던 인연들, 웃지 못한 사건사고들 등등의 다양한 추억들을 가슴 속에 아로새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다채로운 여행 이야기 속, 진솔한 그들의 여행담에 귀를 기울이다 보면, 어느새 또다른 여행 속에 함께 하는 착각에 시공간을 잊게 되는 느낌이랄까~ 별난 여행 이야기 속 별난 사람들의 이야기가 무언가 가슴 속을 풍성하게 채워주었다. 여행에 대한 충동을 자제하며, 그들의 진귀한 여행담을 즐기며, 이 겨울을 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