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투자의 민낯 - 본격 주식투자 뒷담화 에세이
햔햔 지음 / 굿모닝미디어 / 2021년 12월
평점 :
투자 성공에 관한 책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책을 읽는다고 누구나 그 책 대로 투자하지 않고, 성공보다는 실패를 겪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우리는 항상 성공만을 생각합니다. 실패는 피하고 싶고, 외면하고 싶죠. 실패의 쓰라림은 본인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그 실패의 쓰라림을 품다가는 스트레스만 쌓입니다. 분명 학교 다닐 때는 학교 시험 성적이 좋지 않아도 위로해주는 친구들과 선생님이 있었는데, 투자 실패는 누가 위로 해주나요?
<투자의 민낯>은 현실적인 국내 개미 투자자들의 투자일기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공감이 가는 에세이입니다. 이 책의 작가님의 작가 소개란 부터 심상치 않습니다. 오타 하나에도 생명이 좌우되는 SW를 만들지만 주식투자는 지 죽을 줄 모르고 막(?) 했던 투자자라는 말이 웃프네요ㅎㅎ
<투자의 민낯>은 주식 투자 뒷담화 에세이지만, 중간 중간 삽입되어 있는 일러스트가 눈길을 끕니다. 투자자분들이라면 꼭 공감할 내용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에서 가장 공감이 된 부분은, '공부는 진정 배신하지 않는가'입니다. 어느 정도 내공을 쌓았다 싶어도 투자 실력은 비례하지 않는 것 같네요. 하지만 희망찬 미래를 그리며 이 책으로 위로받는 건 어떨까요?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2/0107/pimg_7055182473261932.jpg)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2/0107/pimg_7055182473261933.jpg)
이런 분들에게 꼭 추천합니다!
① 주식 투자를 하는 개미 여러분
② 나만 그런 줄 알았던 주식 투자 실패담을 공감하고 싶은 분들
③ 주식 투자 실패에 위로를 받고 싶은 개미 투자자분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