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지막 기초영문법 - 유튜브 영문법 1위, 타미샘의 마지막 기초영문법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0년 7월
평점 :
영어 학습에 있어서 떼려야 뗄 수 없는 파트가 있습니다.
바로 영문법인데요, 영문법을 알아야 문장의 구조를 이해할 수 있고, 그 이해를 바탕으로 어려운 문장을 해석, 해독해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영문법 교육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오늘 소개할 책, <마지막 기초영문법>의 저자 김정호 강사는 영어를 배우는 민족마다 그 민족어의 체계가 영어에 대해 상대적으로 갖는 특별한 성질 때문에 한국어와 영어의 큰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섣부른 직독직해 훈련은 영어를 더 어려워 보이도록 만들기 때문에 영어 공부에 있어서 올바른 접근이 필요합니다.
<마지막 기초영문법>은 미국 공교육 커리큘럼에 맞춘 영문법 과정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내용이 갖춰 있습니다.
알파벳 공부부터 시작해서 발음기호를 읽는 법, 문법 용어 익히기 등 10주차에 걸쳐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시 478페이지의 두꺼운 분량이지만, 무조건적으로 외우려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책에서 하루 하루 공부할 내용을 정해 주었듯이 각 유닛 내용을 읽으며 이해한 뒤, 복습하며 몸에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동안 영문법 공부가 맞지 않아 포기했던 분들에게도 학습하기에 부담 없는 책입니다.
이런 분들에게 꼭 추천합니다!
① 영문법 기초부터 시작하고 싶은 분들
② 미국식 문법 교육으로 제대로 된 영문법 공부를 원하는 분들
③ 유튜브 400만 조회의 영문법 영상! 김정호 강사의 책으로 영문법을 공부하고 싶은 분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