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비밀
어맨다 시아폰 지음, 이지민 옮김 / 성안당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워런버핏이 가장 사랑하는 주식회사를 아시나요? 바로 코카콜라입니다.


코카콜라는 지난 100년 이상을 견뎌낸 음료수 회사죠.


코카콜라 뿐만아니라 다양한 음료를 제조합니다.


코카콜라가 지난 130년을 버틴 이유는 과연 코카콜라의 맛 때문일까요? 아마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 것입니다.


코카콜라는 브랜드입니다. 코카콜라 음료와 비슷한 색깔을 '콜라색'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그 영향이 매우 큽니다. 전 세계 어디를 가든 우리는 코카콜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전 세계를 뻗어 나간 대단한 음료수입니다. 프랜차이즈의 대명사이기도 하죠. 마케팅의 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눈을 감고 코카콜라를 떠올려보세요. 빨강색, 콜라병, 탄산의 청량함. 코카콜라의 마케팅이 우리의 뇌리에 깊게 박은 이미지입니다.


그렇다면 코카콜라는 어떻게 21세기의 아이코닉 브랜드가 되었을까요?


책 <브랜드의 비밀>은 코카콜라의 브랜딩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책입니다. 제목에 코카콜라가 들어가 있지 않아 처음에는 그저 브랜딩 기법이나 전략에 관한 책일 줄 알았는데 표지를 보면서 단숨에 코카콜라 이야기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100년 이상을 유지해 온 기업의 이야기는 역사 그자체입니다. 시대가 변화하면서도 꾸준히 변화하고 시대에 적응하며, 현지에 적응하여 전 세계에 뻗어 있는 코카콜라. 그 수많은 시행착오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이런 분들에게 꼭 추천합니다!

① 코카콜라의 마케팅이 궁금한 사람

② 브랜딩의 성공적인 사례를 알고 싶은 사람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