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전략가 - 인문학으로 무장하라
이상헌 지음 / 청년정신 / 2021년 8월
평점 :
절판


인문학과 홍보, 두 단어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자칫 친해 보이지 않는 두 단어이지만, 사실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 이상의 깊은 관계가 있는 단어들입니다.


그 두 단어의 관계를 이해 시켜줄 책이 바로 이 책, <인문학으로 무장하라 홍보 전략가>입니다.



홍보는 누구에게 쓰일까요? 바로 '사람'입니다. 사람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이 '홍보'입니다. 사람이 없다면 홍보는 그 의미가 없어질 것입니다. 사람을 가장 잘 이해하고, 사람을 다룰 줄 알아야 홍보 효과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리더십 또한 마찬가지이죠.


그렇다면 사람에 대해 잘 알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미 다양한 인문학에서 사람에 대한 탐구를 해왔습니다. 인문학은 유통기한이 없습니다.


결국 사람에 대해 공부하고 생각해온 것이기 때문에, 100년 전 사람이나 현재의 사람이나 일치하지는 않더라도 인문학으로 충분히 이해가 가능하다고 봅니다. 나폴레옹, 손자병법...... 수십, 수백년 전의 이야기들이 지금까지도 알려지는 이유가 있겠죠.


이 책, <인문학으로 무장하라 홍보 전략가>의 작가 또한 인문학의 중요성을 말합니다. 홍보팀에서 수년간 일했던 본인의 경험에서, 인문학은 중요했다고 하는데요, 홍보에 필요한 것을 크게 두 가지로 얘기합니다. '전략'과 '리더십'.


전략과 리더십이 홍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인문학과 어떤 밀접한 연관이 있을지 궁금하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이런 분들에게 꼭 추천합니다!

① 홍보(마케팅)를 잘하고 싶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