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읽는 국제스포츠 이야기 - 올림픽 역사부터 새로운 국제대회까지 국제 스포츠에 대한 모든 지식
유승민 외 지음, 홍양자 외 감수 / 가나출판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막 전부터 수많은 이슈의 중심이었던 2021 도쿄 올림픽이 끝을 맺었습니다.


올해는 특히 양궁, 배구 종목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평소에 스포츠를 챙겨보지 않는(야구, 축구 등) 저는 올림픽이나 월드컵 경기는 주변 지인들 때문에라도 보게 됩니다.

올림픽 이후에도 국제 스포츠 경기들에 대해 궁금하다면 <한 권으로 읽는 국제 스포츠 이갸기>를 읽어보기를 추천합니다!


책 뒷표지에는 이 책의 인세가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을 위해 기부된다고 하네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위원,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의원인 저자들이 직접 쓴 책이기 때문에 전문적이고 디테일한 내용들이 담겨있습니다.

대중들에게 가장 친숙한 올림픽대회를 시작으로 흥미를 유발하는 목차입니다. 올림픽 경기가 끝나면 패럴림픽이 개최가 되는데요, 패럴림픽에 대한 설명도 상세하게 적혀 있습니다.


패럴림픽 이외에도 FIFA 월드컵, 아시안게임 들 다양한 국제 스포츠 경기에 대해서도 소개가 되어 있고, 가장 궁금해할 만한 질문들을 답변하는 형식으로 책이 구성돼있습니다.


올림픽 경기 시즌에는 종종 뉴스에 도핑 관련 기사들이 올라오곤 하는데요, 어떤 선수가 어떻게 적발되었다 말고는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없잖아요?


국제경기에서는 어떻게 도핑 검사절차가 진행되는지도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국제스포츠에 대한 교양을 쌓을 수 있는 좋은 인문교양서라고 생각합니다 :)



이런 분들에게 꼭 추천합니다!​


① 올림픽이 끝나고 국제스포츠대회에 관심이 생겼다!


② 국제 스포츠 경기들에 대해 알고싶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