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자니아 직업 탐험대 1 - 방화범을 찾아라! 키자니아 직업 탐험대 1
김미영 글, 도도 그림, MBC PlayBe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이번에 함께 읽어볼 책은 키자니아 직업탐험대입니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키자니아에서 체험할 수 있는 직업 활동들을 만화로 엮어놓고 있어요.

진로교육 체험 테마파크 홍보 책자의 느낌이 강하지만, 그럼에도 이 책은 우선 '학습 만화'로 분류가 가능할 것 같아요. 제목과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나라 이름이 '키자니아'라는 점을 제외하면 '키자니아에 오세요'라는 메시지는 거의 읽히지 않거든요. 아이들이 직접 직업을 가지고 사회의 일원으로 활약한다는 설정도 키자니아에서 가져온 것이겠지만 아이들이 단순히 어른이 되어 갖게 될 직업을 살펴보는 식의 구성보다 훨씬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것 같아서 진로 탐색을 위한 도서로 손색이 없을 것 같아요. 


이야기 구성도 꽤 재미있네요.
이번 화는 이 시리즈의 첫 회로, 주인공이 키자니아라는 나라에 들어가게 되는 과정, 그리고 키자니아에서 발견한 권력형 비리와 그것을 파헤치려는 주인공의 활약, 그리고 영웅적 활약을 하는 소방대원의 모습이 그려져있습니다.

이야기의 흐름을 따라가다보니, 우리나라의 현실과 묘하게 겹쳐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moon_and_james-21
화마와 싸우며 현장에서 생명을 구해야 할 소방대원들이 자잘한 행사에 동원되고, 권력자가 사사로이 권력을 사용하고 인기 유지를 위해 음모를 꾸미는 것 등은 현실을 반영하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까지 드네요..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이 주인공처럼 모든 것을 바로잡아줄 수 있는 의지와 능력을 지닌 사람으로 자라났으면 하는 소박한 꿈도 가져봅니다.

전반적으로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고, 아이들이 어른을 대신하여 직업을 갖게 된다는 설정이 재미있네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진로 탐색 서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moon_and_james-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