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시 국립대학교 VSL 2 최신판 - 베트남어 학습서 (원어민 MP3 음원 + 베트남어 발음 트레이닝 영상) 호찌민시 국립대학교 VSL 2
응웬 반 후에 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호찌민 국립대학교 출판사에서 발행한 시리즈 도서 중에 2단계에 해당하는 도서로 일본의 기초를 학습하고 나서 이어서 할 수 있는 도서라고 말할 수 있다. 일권에서는 매우 기초적인 문자와 발음 체계에 대한 학습이 주였다면 여기서부터는 회화 문법 독해를 중점적으로 하는 학습이 가능하게끔이 책이 만들어져 있었다. 일본과 같이 생활 회화 문법 연습 문제와 같은 구조는 동일하지만 일부 다른 점이 있었다.



첫 번째로 말하기 연습이다 베트남어를 공부하는데 있어서 쓰기 듣기 읽기는 가능하여도 말하기에 대한 학습을 할 수 있는 교재는 시중에 많이 없었다 2교제는 그러한 단점을 보완하고자 말하기 연습의라는 코너를 통해 실제 예문을 배치하고 그 예문에들을 수 있게 듣기 파일을들을 수 있게 만들어져 있다는 점에서 듣고 따라 말할 수 있게끔 학습자를 위해 배려되어 있다. 이뿐만이 아닌 대부분의 짧은 질문을 배치하여 그 지문을들을 수 있게 하였고 그 밑에는 단어에 대한 뜻풀이를 달아 놓아 그 단어를 보고 학습을 할 수 있게끔 만들어져 있다는 점이 1권과 2권의 차이라고 말할 수 있었다.



읽다 보면서 1권에서 있었던 단점이요 2권에서도 있다고 나는 말할 수 있아었다. 그건 바로 문화 부분에 대한 학습이 부재하다는 나는 사실이다. 독해 지문을 통해 일부 베트남 문화에 대한 간접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하더라도 그것은 지문에서 읽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라는 측면이지 문화에 대한 학습이라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이었다. 한 가지의 단점은 책의 가격이다. 가격이 24,000원이 넘어가기 때문에 나는 개인적으로 Go! 독학 시리즈가 좀 더 가격이 저렴하고 문화에 대한 학습도 또 문법에 대한 학습도 기초적인 학습도 가능하다는 측면에서도 이 책과 비교가 가능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종합적으로 이 책에 대해서 10점 만점에 9점 이상이 점수를 주고 싶다고 나는 생각하면서도 베트남어에 대한 원어민이 쓰는 듣기나 말하기 쓰기 읽기가 될 것 같은 학습은 가능하다라는 점에서는 이 책도 나쁘진 않은 선택이라고 말할 수 있었다. 하지만 문화에 대한 학습을 원하는 사람일 경우에는 이 책에 대한 선정은 아깝다고 나는 말할 수 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