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어 실전 듣기·말하기 1 - 40가지 상황별로 배우는 베트남어 실전 듣기·말하기 1
김효정.시원스쿨 베트남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 시원스쿨 의 도서 제공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감상

베트남, 지금 청년들이 많아 희망적이라고 한다. 베트남어는 중국어보다는 성조 하나 더 있어서 많이 힘들다고 한다. 베트남어에 관련된 교재는 많이 출판하지 않아 선택의 폭이 제한적이지만 오늘의 교재는 여행이나 중급 학습자들이 공부하기 딱 좋은 분량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책의 분량이 처음 받아보았을 때는 이게 교재라고요하면서 너무나도 적어보이는 분량이 나로 하여금 코웃음을 치게 만들었다. 아니 이 교재가 아깝다는 생각을 처음에 하게 되었다.



책을 열어보니 속이 빈 강정이 아닌 속이 꽉찬 생선같이 필요한 부분이나 중요한 부분 위주로 만들어 놓았고 하루하루의 적절한 분량을 배치하였고 다른 베트남어 교재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단어를 초반에 배치한 점이 눈에 이끌렸다. 전반적으로 베트남에서 여행하면 생길 수 있거나 생길 수밖에 없는 상황을 대비하여 본문을 구성해놓아서 활용도가 높은 회화책이라고 판단할 수 있었다. 하지만 초급 학습자에게는 적합하지 않는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 수 있었다. 기초부분에 대한 설명이 부재하기에 초급학습자라면 이 교재보다는 다른 교재를 찾아서 학습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베트남어에는 남부식, 북부식 발음이 서로 달라 어느 식을 기준으로 하여 출판했는지에 대해서 설명이 없어 큰 아쉬움이 있었다. 



평점 및 추천대상

​본 교재는 10점 만점에 8점을 주고 싶고요, 베트남어 중급학습자나 회화공부를 하시는 분이라면 적극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