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동양북스 의 도서 제공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감상
이 책은 2만 3천원 정도로 프랑스어능력시험 즉, DELF B1의 실전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하게 만들어진 교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다른 시원스쿨이나 다른 출판사에서 출판하는 교재는 개정이 되었다면 개정문제를 좀 더 수록하거나 개정문제의 유형을 예측하여 주로 배치를 많이 하고 개정되기 전 문제는 수록하지 않는 것이 대부분의 출판사들이데. 이 교재는 다른 출판사와 달리 기존의 유형도 소개하고 신개정문제유형도 같이 소개되어 있어서 어떻게 개정이 되었는가를 가시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각 회차별로 문제풀이와 관련한 조언들이 소개되어 있고 각 회차를 마무리하는 부분으로 가면 해설이 있으며 듣기파일은 우리가 출판사홈페이지를 들어가서 다운을 받거나 CD가 동봉된 경우는 그것을 이용해 하지만 이 책은 QR코드가 들어 있어 핸드폰이 있다면 언제든지 듣기공부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책이 마무리되어 가는 부분에 가면 자가진단표를 통해 자신의 학습이 부족한 부분에 대해 점검하고 보충할 수 있게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특히 우리가 학습과 관련한 교재라면 그것을 정리하거나 요약한 책이 있으면서 무게도 가볍고 크기가 작아서 들고 다니기 좋은 핸드북이 부록으로 삽입되어 있어서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면서 가질 수 있는 불안요소를 제거했다는 점인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이 가득한 교재이기를 바랬습니다만, 교재는 모든 독자가 100% 만족시킬 수 있는 교재는 없습니다.
단점으로는 먼저 단어들에 대한 설명이 전혀 없어서 이에 대해 단어학습이 부족한 학습자일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은 수준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어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걸 넘어서 초기 B!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다시 말해 개념학습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교재라고 판단이 됩니다.
구문에 대한 설명도 부재하여 구문학습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적합하지 않는 교재입니다.
평점 및 추천대상?
저는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 싶고요. B1 모의고사를 찾으신다면 이 교재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