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JLPT N4 + N5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스프링) - 기적의 쓰기 학습법으로 공부하는 ㅣ JLPT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스프링)
박다진 지음, 타나카 아오이 감수 / 세나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출판사 세나북스 의 도서 제공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감상
이 교재는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쓰면서 외우는 교재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쓰는데에의 장애물은 거의 없습니다.
첫번째로는 두께입니다. 두께가 너무 얇으면 그 쓴 종이를 넘기면 종이에 자국이 남아 보기가 힘들어지는 약점은 우선 없습니다. 두번째는 재질이데 재질을 너무 부드럽지도 딱딱하지도 않은 중간이라서 쓰는데 큰 무리를 없습니다.


쓰면서 외우는 교재라고 하면 솔직히 예문을 기대하는 거의 힘들다고 생각을 하는데 이 책은 그러한 점을 없고 단어를 제시하고 그에 관한 예문을 쓰도록 학습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책은 거기다가 너무 크지도 않게 해서 스터디플래너와 같은 크기를 사용해서 무난하고 매일 20개씩 단어를 쓰면서 외울 수 있는 규칙학습성을 내재되어 있고 할 수 있습니다. 단어를 단순하게 분류하지 않고 가행 타행, 품사로 분류하고 N5 ,N4의 순서로 이루어져 있어서 체계적인 단어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좋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부록에는 가타가나 100개의 단어를 수록하였지만 예문이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도 있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이 책의 가성비를 따져보지 않을 수가 없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듣기를 배제한 읽고 쓰는 학습이다 보니 원주민이나 일본에서 생활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초점이 맞지 않는 교재라고 사료됩니다. 이 교재는 용수철로 이루어져 있어서 잘못 보관시 책의 손상을 우려될 수 있는 단점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격면에서 많이 싸다고 할 수 없는 13800원이데 그렇다고 너무 비싼 것도 아닌 중간 정도의 가격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점 및 추천대상?
저는 10점 만점에 8점이고
읽고 쓰는 일어학습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