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피무쌤의 생생 365 태국어 일상생활 ㅣ 피무쌤 생생 365 태국어 시리즈
피무 지음 / Orbita(오르비타) / 2021년 8월
평점 :
출판사 오르비타의 도서 제공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감상
피무쌤의 태국어 관련 책 중에 단어쪽을 평가가 조금 좋지 않았지만 일상생활을 기대해보면서 개봉을 해보았습니다. 단어쪽은 솔직히 가성비가 많이 좋은 편이 아니었지만 여기서는 아주 좋은 구성이면서 혼자 독학으로 태국어의 일상회화를 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판단을 하였습니다. 교재도 많이 두껍지 않아 단기간에 일상회화를 떼면서 원어민하고의 어느 정도 기초적인 회화를 구사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하지만 문법이나 좀 더 체계적인 중급이상의 학습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하지 않은 교재라고 판단이 됩니다. 문법요소나 문법이야기를 언급이 아예 되지 않아 중급이상의 학습자들에게 수준이 낮게 판단이 될 정도로 초보자들에게 좀 더 적합한 교재라고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구성은 회화문 그다음 회화문을 독음하거나 해석이 되어 있고 주요단어를 보면서 쓰기연습을 하면 한 단원의 학습이 마무리되는 방식을 취해서 독자가 홀로 하기에 큰 무리감이 없이 진행할 수 있어서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특히 태국어는 학습하는 분들은 피무쌤의 단어편보다는 일상생활 편의 교재를 좀 더 추천하고 싶습니다. 단어편은 많이 부실해보이는 구성 같아 보이는 느낌이 강해서 가성비가 좋게 느끼기에는 그렇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교재는 유튜브를 통해서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다른 시원스쿨 쪽 교재는 시원스쿨 강좌를 돈이 들어간다는 점에서는 가장 큰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국어에서 쉬어가기 코너를 통해 숫자와 문화에 대해 간접적인 언급이 되어 있습니다. 그닥 많은 설명이 있는 편이 아니라서 그에 대한 설명이 부재한 점이 조금이나마 아쉬운 점이 남는 교재였다고 평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평점 및 추천대상?
저는 10점 만점에 8점을 주고 싶고요. 태국어 일상생활회화를 가볍게 끝내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합한 교재라고 판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