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면접 실전 가이드북 (2021학년도 최신개정판) - 학교에는 절대 없는 ‘학종, 기적의 시크릿!’
신선생.윤선생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20년 4월
평점 :
절판
본 서평은 문화충전 200% 서평이벤트에서 당첨되고 출판사 스마트비즈니스 의 도서 제공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감상
이 책의 표지를 보고 사지 않을 수가 없었다. 왜냐하면 2021학년도 최신 개정판이라는 마크가 표지 앞에서 있어서 수험생이라면 혹은 수험생의 부모님이라면 이 책을 보고 사지 않는 것을 예의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보통의 자기소개서를 다룬 책이라면 예시를 보여주면서 이런 식으로 작성하라 의 구조로 가지고 있어서 단순한 일원적 자기소개서를 작성시킬 수 있어 자신의 개성도 맞지 않게 대학입시를 준비시킬 수 있다라는 큰 단점이 있었으나 여기는 분류를 크게 해놓고 예시보다는 그러한 자기소개서가 왜 필요한지를 설명하고 필요하다면 간단한 자기소개서를 보여주어서 이해를 도운 것을 물론 학생 즉 수험생의 진로를 제대로 세우고 대학입시를 준비시킬 수 있다라는 점이 이 책의 메리트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의 단점은 자신의 학교가 대학교에서 많이 뽑거나 적게 뽑는 말하자면 고등학교에 대한 등급을 생각지 않고 본다면 학종에 대해 허망한 꿈을 심을 수 있다라는 점이 있었다. 특히 학종은 늦게 시작해도 충분하다라나는 이야기 자체는 그 학교 내에서는 프로그램이 잘 되어 있고 학생들이 원하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교사들이 잘 밀어주는 학교가 아니어도 어느 정도로 수시를 대비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학교를 제외하고 아예 학교 내의 프로그램이 거의 없다면 이 조언은 무시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즉 애매한 등급으로 수시를 쓴 생각으로 이 책을 보는 것보다는 자신의 색이나 등급, 생각이 가지고 있을 때 이 책의 능력을 발휘한다라는 것을 느끼게 된 책이다.
평점 및 추천대상?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 싶고요. 자기소개서나 수시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반드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자신의 진로가 결정되어 있는데 그에 대해서 어떠한 대학입시전략이 필요한지 모른다면 한 번쯤 이 책으로 정보를 탐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