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동양북스 의 도서 제공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감상
이 책은 2만원의 가격으로 독일어능력시험 B2를 대비하기에 딱 좋을 정도로 가성비가 좋은 교재라고 생각이 들었다. 보통의 다른 언어인 영어나 프랑스어 중국어, 일본어 같이 많이 기초적이나 심화적인 교재가 많이 펴져있는 보다도 덜 알려진 있는 영역이지만 기초적인 독일어 학습을 넘어 자격증 취득을 위한 독일어 학습자라면 이에 최적화되어 있는 교재라고 생각이 든다.
특히 B2라는 말이 처음 들어보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어 그에 대한 설명을 물론이거니와 시험에 관한 유익한 정보도 있어 매우 좋았다고 판단할 수가 있습니다. 다른 교재와 달리 듣기 파일경우에는 그 출판사 사이트로 접속하여 자료실로 가서 무료로 또는 유료로 다운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던 반면에 이 교재는 CD와 들고 다니면서 보기 좋은 사이즈의 파이널 체크북에는 대본들이 있어 2차적인 학습도 있게 도움이 준다라는 점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보관되어 있는 방식은 조금은 위협할 수 있다라는 생각이 드는 점이 cd을 뽑을 때 손상될 수 있다라는 점이 있어서 이에 대한 보완을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교재는 크게 Teil 1과 Teil 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쉽게 말해 1부와 2부인데요. 1부에는 기초문법과 필수표현들이 있어 시험을 보지 않아도 심화적인 의사소통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는 교재라고 생각이 듭니다. 본 교재의 하이라이트는 2부에 있는데 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의 기출문제의 형식으로 충분한 연습 끝에 합격하게 만들 정도로 독일어 학습의 큰 열정을 가지고 있다면 충분히 독학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평점 및 추천대상?
저는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 싶습니다. 독일어능력시험 B2를 준비한다면 이 교재를 사용하는 것을 적극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