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담특공대 1 - 뱀파이어의 첫사랑 상상 고래 7
차율이 지음, 양은봉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괴담특공대

차율이

고래가숨쉬는도서관 2019.10.07







출판사 고래가 숨쉬는 도서관 의 도서 제공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감상

표지의 디자인이 울긋불긋해서 평범한 연애소설이나 특별한 케이스의 연애소설로만 느껴질 것 같습니다. 등장인물의 이름들도 만만치 않습니다. 안보임이 가장 기억에 남는 등장인물의 이름이 되겠습니다. 괴담은 크게 구관의 것과 신관의 것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사담초등학교의 괴담 14개를 모두 알게 되면 죽게 된다는 문구가 빨간색과 검은 색의 배경에 잘 어울려서 순간 연애소설에서 공포소설인듯 한 감흥을 주게 됩니다. 첫번째 스토리는 괴담이 있는 학교라면 관심이 가는 아이들의 대화들부터 시작하는데 굉장히 현실성이 강하게 연출되어 있습니다. 


특히 뱀파이어 학생인 김휘가 6학년 6반에 전학오는데 하필 번호 6번인 것이 마침 악마처럼 불길하다는 느낌을 밝힌 점에서 아주 쓸모없는 것에 신경을 쓰게 만드는 스킬 좋았습니다. 여기서는 뱀파이어가 21세기가 되자마자 과학기술이나 여러가지 등이 좋아져서 일부러 사람의 피를 찾으러 다니지 않아도 사람피를 대체할 수 있는 수단으로 조금의 노력으로 인간과 함께 어울려 살 수 있다라는 점이 대게 독특한 설정이었습니다. 글을 따라가다 보면 특수한 글씨체로 써 있는 것이 신경쓰이면서 약간의 불쾌감을 느꼈습니다. 글자체가 바뀌는 것은 독자로 하여금 굉장히 스트레스를 주는 요소 중 하나이기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살짝의 수정을 바라게 되었습니다.


평점 및 추천대상?

저는 10점을 주고 싶고요.  솔로이신 분이거나 뱀파이어라는 소재를 좋아하시지 않는 분을 제외한다면 추천하기 괜찮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