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아름다운 고양이 델마 (일러스트 에디션) 나의 아름다운 고양이 델마
김은상 지음, 배민경 그림 / 멘토프레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아름다운 고양이 델마

김은상

멘토프레스 2019.11.05








출판사 푸른숲 의 도서 제공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감상

책의 표지가 저의 마음을 흔들 수 밖에 없었던 이유.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아름답기에 또 매력에 매료되었기에 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나의 아름다운 고양이 델마의 원본은 제가 몰랐기에 일러스트가 들어가는 있는 부분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이야기하겠습니다. 중간중간 일러스트 덕분인지 보통의 소설을 읽게 되면 눈이 피로해서 주의력이나 몰입도를 떨어트리는 반면에 이 소설의 경우는 일러스트가 이를 보완하지 않았나라고 사료됩니다. 이야기와 일러스트의 궁합도 딱 좋았습니다. 보통 그림이 많이 넣으면 되냐는 질문도 있을 것 같아보이지만 그림을 많이 넣어도 글만 있는 글보다 더 못하는 글이 되는 악효과가 없었습니다.


 또 파트를 나누어 스토리를 전개하였다는 점도 이 책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특징은 글을 빠르게 읽고 쉬면서 여유롭게 읽고 싶으신 분들의 취향을 저격하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의 이야기가 마치 컬러풀하다 못해 감상적인 부분이 강해 심장이 강철이신 분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일 수 있는 작품이라는 생각도 들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2차로 창작을 하게 된다면 아무래도 간단한 영화로 찍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 책은 고양이의 심정 변화를 중점으로 기획한다면 아주 좋을 영화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평점 및 추천대상?

저는 고양이를 좋아하다 못해 미쳐버리신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합니다. 저는 10점을 이 책에게 주도록 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