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분구이영어 독해유형비법 ㅣ 5분구이 시리즈
한승훈 지음 / 영어의비법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본 서평은 문화충전 200% 서평이벤트에서 당첨되고 출판사 영어의 비법 의 도서 제공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감상
세상에 있는 영어독해문제를 5가지로 분류했다라는 점에서는 아주 좋을 뿐만이 아니라 5분의 해설로 끝냈다라는 점도 좋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 대한 간단하게 구성을 설명하고 있는데 처음 보는 사람이라도 이 부분을 읽고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유형을 분석하고 유형들은 나열해 놓은 점이 참 보기 좋습니다.

본문을 모두 분석한 느낌을 토대로 아주 쉽게 출제원리와 해결팁들이 떨어져 있습니다.

여기도

이것도
아주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장점은 정리하자면 많은 유형과 많은 문제 수 간단한 해설강의를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라는 점이 아주 좋습니다. 보통의 교재라면 해설강의의 경우에는 없거나 유료이거나 아예 보기가 힘들게 구성이 되어 있는 한편 문제 수 자체도 많아 많은 문제수를 선호하시는 분의 취향을 맞추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단점을 말하고자 합니다. 이 책의 경우에는 많은 장점과 더불어 많은 단점들도 눈에 띄고 있는데요. 첫번째로 뽑자면 역시 많은 분량입니다. 특히 수능영어대비를 이것으로 하겠다면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계산했을 때 3년 미만일 경우에는 저는 과감하게 다른 책을 권하고 싶습니다. 고등학교에서 수능을 개인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추세이기에 많은 문제수보다는 적은 문제를 여러 번 푸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수능출제원리를 벗어난 문제들도 많다라는 점입니다. 실제로 연결사 추론은 아예 출제하지 않고 있고 지시어 추론은 본문 단독보다는 장문에서의 끼어있는 문제정도로 출제 되어 있습니다. 영작은 출제하지 않고 있는 것을 통해 수능에 대비하기 위해서라면 과감히 다른 책을 권하거나 아예 수능특강이나 수능완성을 다시 복습하는 것을 권할 정도입니다.
세번째는 구매자의 입장에서는 가격에 대해서도 높다라는 점입니다. 교재의 질이나 양 구성에 대해서 가격을 괜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능을 대비하시는 분이라면 살짝의 머뭇거림과 아예 거르는 책 1호가 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수능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이 교재보다는 진짜로 수능특강이나 수능완성을 재구매해서 풀시거나 복습하는 것이 조금 더 낫다고 평가됩니다.
평점 및 추천대상?
저는 10점 만점에 6점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수능을 대비한다고 표지에 넣어져 있지만 실제로는 도움이 되지 않을 확률이 조금 더 높고 분량도 이거는 조금 아니다라 생각이 들면서 차라리 공무원 시험이나 다른 수험영어를 응시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내용을 보고 신중히 생각하셔서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