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훔쳐서라도 보고 싶은 대입 자기소개서
신동훈.김민지 지음, 박세용 감수 / 골든벨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훔쳐서라도 보고 싶은 대입 자소서

신동훈|김민지

골든벨 2019.07.05








출판사 골든벨 의 도서 제공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감상

대입 자기소개서 라고 하면 흔히 쓰기 힘들고 어렵다고 하는데 이 책은 나쁜 자소서를 사례로 들어 어디어디가 잘못되어 있으며 이렇게 고치는 것이 좋다고 여러가지 팁들이 있어 요긴하게 수험생들의 등을 긁어줄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특히 나쁜 자소서의 예만 있는것이 아닌 아주 친절하게 합격자소서들은 분석하여 이게 왜 합격이지 마치 입학사정관들이 나를 매년보지 말라는 듯이 잘 설명되어 있다,. 좋은 자소서를 쓰기 위한 팁들은 법칙화하여 이렇게 하라는 거야 저렇게 하라는 거야 라는 갈팡질팡하는 수험생들의 고민을 파리채로 다 잡듯이 이들의 고민을 하늘로 승천시키는 속 시원한 답변까지 보게 되어 학생부종합전형을 고민하는 저에게도 속이 뻥 뚫어 아주 좋았습니다.


대입자소서의 4번 문항에서 지원동기와 지원분야에 대한 진로계획과 그에 따른 노력과 준비했는지 1000자 내외로 작성하는 문항을 보고 당황할 수 있는 수험생들은 위해 약간의 형식과 내용을 주고 빈칸에는 자신의 경험을 적어서 실전 자소서를 쓸 때의 대비를 할 수 있게 제작되어 있다라는 점이 기존의 있었던 자소서와 많은 차이가 있었습니다. 사례를 통해서 단순히 이거해라 저거해라가 아닌 문항별로 팩트체크를 하면서 실제로 많은 수험생들이 하는 고민들에 대한 답변들이 있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점 및 추천대상?

저는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 싶습니다.자소서에 대해 급한불을 끄셔야 하는 분이라면 빨리 장바구니를 들어서 열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