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 스쿼드 - 내 마음에 불을 지른 역대 최강 여성팀 20
샘 매그스 지음, 젠 우돌 그림, 강경이 옮김 / 휴머니스트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걸 스쿼드

샘 매그스 | 강경이 옮김

휴머니스트 2019.08.12



출판사 휴머니스트 의 도서 제공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감상

여성의 진출분야에 대해 유명한 사람의 일화를 실어놓은 책이라는 느낌을 받게 되었다. 여기에 우리나라의 해녀의 이야기가 있어서 귀를 솔깃하면서 책을 넘기게 되었다. 심지어는 개가 맛있게 뜯어먹어서 가독할 수 있는 부분이데도 불구하고  


 이 책은 분야에 따라 나누어져 있으면서 여성들이 각 분야에서의 활약의 부분을 읽으면서 특히 역사에 관심이 있던 사람들이라면 소재의 적극성도 좋았습니다. 본 책에는 미번역적 부분이 각주로 쳐저 있어 정보의 신뢰 뿐만이 아닌 상식 같아보이지는 지식을 쌓을 수 있다라는 아주 작은 장점이 있었다. 이 책의 장점은 각 분야의 에피소드는 연결적 구조가 아니라서 옴니버스식 구성이라서 그런지 중간에 책을 끊겨서 다음 부분을 읽을 때 영향을 받는 스토리가 적어서 몰입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각 분야를 읽을 때 사진 배치되어 있어 적절한 분량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각주와 출처 일부 영어로 남겨둔 점에서는 이중성을 지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장점은 정보의 신뢰감 실재감을 높일 수는 있지만 반대로 재미를 반감시킬 수 있다라는 큰 단점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인문사회로 보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소설로 접근하게 되면 각주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라는 점입니다.




평점 및 추천대상?

저는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 싶습니다. 여성이 각 분야의 어던 활약을 했는지 궁금하신 분이라면 적극 권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