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접합 전문가 - SF단편집
하시문 지음 / 케포이북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지접합 전문가

하시문

케포이북스 2019.04.10







출판사 케포비북스 의 도서 제공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감상

SF적 요소가 가미되어 있어 상상의 즐거움을 주는 책이라고 요약할 수 있습니다. 1인칭 기법으로 서술하여 몰입도가 좋았다. 특히 SF라고 하면 특유의 기법이나 특유의 어려운 이론 같은 것들이 생각나서 읽기가 불편한데 이책을 전혀 그렇지가 않았다. 오히려 가각의 스토리가 단편이라 읽기에도 큰 부담감이 없었다 미래의 안드로이드와 함께 사는 모습을 그려져 있어 멀지 않은 미래에 대해 상상해볼 수 있는 기회이지 않을까 한다.


이 작가는 우주를 좋아한다고 작가의 말에서 밝혔기에 우주라는 것을 생각하면서 읽으면 이 책의 재미는 올라가게 됩니다.또 실제적인 느낌이 강한 반응들을 넣었다라니 점에서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어떠한 남자를 이렇게 묘사하고 있다. 비틀거리는 듯하고 철책에 자신의 몸을 던지면서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초록색의 불분명한 것을 있어 사람들의 두려움을 커지게 하는 모습에서 전형적인 SF적인 요소와 현실적인 요소를 잘 가미시켜 작품의 전체적인 몰입도를 증가시킨 점에서 좋았다.


또 텔레포테이션에 관해 연구한 것도 있어 여러 가지를 골라보는 재미가 있어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점이 아쉬었습니다. 작ㅎ품에는 아인슈타인,모차르트 같은 역사적으로 유명한 인물이 있어 이 위인들에 대한 가치관이나 아예 모르시는 분들이 보게 되면오해할 여지가 있어 살짝의 아쉬움을 남기게 된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평점 및 추천대상?

저는 10점 만 점에 8점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SF소설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이것도 읽어보셔도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