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학생부와 통하는 대입자기소개서 인문계열 - 2019 합격 자소서 사례 수록 ㅣ 입시정보 따라잡기 2
이수민 지음 / 길위의책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출판사 길위의 책 의 도서 제공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감상
이 책은 단순히 자소서를 잘 쓰는 법만이 있지 않고 자소서를 써야하는 이유, 입학사정관이 좋아하는 학생부를 만드는 팁 등 수시에 필요한 팁들이 고소란히 담겨있는 책이라고 생각이 든다. 특히 합격하는 자소서의 개요짜기를 통해 자신을 어떠한 구성으로 짜야 원하는 대학에 수시로 지원할 수 있을까 과 같은 것들을 이 책을 통해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라는 생각과 함께 조금씩 읽어나가게 만들었다. 더욱 더 놀라움을 경치 못했던 부분은 진부한 자소서의 유형에 속하지 않게 쓰는 법들도 사례를 들어 제시하였다라는 점이 의외로 좋은 느낌을 들게 되었다. 자소서의 문항을 정해져 있지만 답을 정해져 있지 않다라는 것을 보면서 느끼게 되었다. 특히 아무런 활동이 없거나 참여한 활동의 수가 적어 자소서를 쓰기 힘들때 그 작은 활동도 돋보이게 하는 자소서의 작성 기술이 있다라는 점이 내가 생각하는 가장 꿀팁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게 한다. 마지막으로는 인문계열의 대학에 수시로 붙은 사례들은 분석해놓은 것이 많아 자신이 가고자 하는 인물계열의 대학의 우수 자소서 것들이 있어 유용하였다.
이 책이 신뢰가는 그 이유를 뽑자면 도표자료가 삽입되어 있다라는 점이 좋았다. 특히 수시를 써야 하는 이유를 보여주기 위해 주요대학들의 수시 선발비율표를 배치하여 왜 그런지를 이해시킨 점이었다.
평점 및 추천대상?
10점 만 점에 10점이고 만약 자신이 자소서를 써야 하는 이유를 알고 싶다면 당장 장바구니를 드는 것을 어떠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