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성 이론이란 무엇인가? - 세상에서 가장 쉬운 물리학 특강
제프리 베네트 지음, 이유경 옮김 / 처음북스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상대성 이론이란 무엇인가

제프리 베네트 | 이유경 옮김

처음북스 2019.05.17







본 서평은 태양계 그리고 우주탐사 서평이벤트에서 당첨되고 출판사 처음북스 의 도서 제공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감상

이 책의 표지에 세상에서 가장 쉬운 물리학 특강이라는 표현이 끌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문과 과목을 공부하고 있지만 국어지문으로 나올 수 있는 상대성 이론에 대해 이렇게 한 번 접해보고 싶어서 내용을 보았는데 역시 물리의 꽃인 상대성이론이라서 그런지 살짝의 난이도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나는 문과이다. 고로 나는 이걸 소화하지는 못한다라는 것을 절대로 아닙니다. 문과가 읽기에는 난이도가 살짝 높은 정도입니다. 이 정도면 흔히 철학에서 이야기하는 형이상학과 형이하학를 다룬 것보다는 확실히 난이도를 적당했습니다. 특히 사진이나 볼거리도 의외로 있어서 저는 물리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데 여태껏 물리 책을 중간까지 잡게 만드는 책은 이게 처음이었습니다. 특히 그림만 제시해놓고 설명하는 다른 과학책과 달리 그림하고 설명도 적절히 배치되어 있어 의외로 이해가 잘 갔습니다.


이 책의 첫번재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설명체와 그림 분석이 아주 뛰어나다 못해 문과생들이 꼭 읽어봐야할 책 중에 하나라고 소개해보고 싶을 정도로 좋습니다. 두번째는 분량면입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유형의 책은 분량 면에서 살짝의 불리함을 가지고 있지만 적절했습니다. 또 휴대성도 좀 좋아 들고 다니면서 뜨거운 태양빛을 피해 그늘에서 조금씩 읽을 수 있다라는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평점 및 추천대상?

저는 10점 만점에 10점을 주고 싶습니다. 물리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