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아나운서, 방송인 되기
KBS아나운서실 한국어연구회 엮음 / 한국방송공사 / 2000년 9월
평점 :
절판


아나운서라는 막연한 꿈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 책을 보고나서 아나운서가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인지 정확하게 알게 되었다. 아나운서는 티비에 보여지는 멋진모습들만이 다가 아니었다. 우리말지킴이로서도 활동해야하고 한치의 실수도 용납될 수 없는 방송인이라는 것..... 시간엄수는 물론이고 매사에 꼼꼼하고 확실해야 한다는 것... 그들은 뉴스나 교양프로그램 진행이외에 인터뷰, 나래이션, 라디오뉴스와 진행등 여러가지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었다. 아나운서 지망생에게 희망은 물론 긴장감까지 줄 수 있는 책으로 이 책을 보고면서 내내 가슴에 떨림이 가시질 않았다. 이 책을 읽고 나는 아나운서에 대한 꿈을 확정했다. 아나운서가 얼마나 매력적인 직업인지 가슴속 깊이 느낄 수 있었기 때문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