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의 잡동산 1 : 불을 끄는 자 VS 불을 쓰는 자 - JOB 보러 왔어요!
나인완 그림, 김정욱 글, 정아영 외 감수, 강호동의 잡동산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민 MC 강호동이 어린이들에게 직업을 소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프로그램 <강호동의 잡동산>이 책으로 나왔습니다! 



잡동산은 어린이에게 직업을 소개해 주는 직업 중개소로 잡동산 사장인 강호동은 JOB이 궁금한 어린이 손님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롤 모델을 연결해 주었어요. 세상에는 어떤 직업들이 존재할까요? 또 나에게 걸맞은 직업은 무엇일까요? 초등학생 친구들을 위한 자기계발책 <강호동의 잡동산>으로 만나 보세요!



 


초등학생을 위한 자기계발책 <강호동의 잡동산> 1권은 불을 끄는 소방관과 불을 쓰는 요리사의 이야기부터 시작해 불과 관련한 다양한 직업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불을 끄는 사람과 불을 쓰는 사람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 직업을 선택하는 기준과 직업의 가치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었어요! :)



삽화들이 참 재미있고 사이사이 웹툰 형식의 그림도 실려 있어서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기 좋은 책이에요. 무엇보다 현직에 있는 분들이 등장해 각 직업을 생생하게 들여다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소방관과 요리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떻게 그 직업을 선택하게 되었는지에서부터 시작해 그 직업을 선택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고 해당 직업으로 일해가면서 어려웠던 점과 좋았던 점 등 직업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 좋았어요. 각 직업인들이 사용하는 장비나 도구 등을 담은 잡 지식 학습 페이지도 있어 전문적으로 직업 정보를 살펴볼 수 있었고요, job 채팅방 코너는 현직에 있는 직업인들의 현실감 넘치는 이야기가 실려 있었답니다!



 무엇보다 진로 교육이 중요한 요즘, 아이들이 직업에 대해 가질 수 있는 궁금증에 대해서도 해결해 줄 수 있다는 점이 바로 <강호동의 잡동산>의 가장 큰 역할인 것 같고요. 또 아이들이 생각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직업인들의 실제 이야기를 알 수 있어서 유익했어요. 하루에도 몇 번씩 바뀌는 장래희망이 바뀌는 아이, 혹은 무엇이 되고 싶다는 꿈이 없는 아이, 아마 그런 친구들에게 <강호동의 잡동산>을 권해보면 어떨까요? 미래에 어떤 직업인이 되고 싶은지 알려면 먼저 세상에 어떤 직업이 존재하고, 그 직업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아는 게 우선되어야 할 것 같아요! 초등학생을 위한 자기계발책으로 <강호동의 잡동산> 추천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