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이 되는 길 나의 그림책방 8
박서연 지음 / 딸기책방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어른이 되는 길이 뭔지는 아직도 모른다.

하지만 뭔지 으레 짐작은 할 수 있으나,

어린 시절 나를 생각하면... 지금은 한 40%는 알 것도 같다.

사실 몸만 어른이지 마음은 아직 아이이고 싶다.

아이가 되는 길은 없을까?

어른이라는 단어에 갖혀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못하지는 않을까.

어른과 아이의 단어가 주는 느낌이 있다.

어른 : 딱딱함. 틀에 갇힌 느낌.

아이 : 말랑함. 자유로운 느낌.

어른과 아이의 단어가 주는 느낌을 생각해본다.


아이가 길을 가는 동안 경험하며 배운 것으로

어른이 될 수 있을까?

나는 과연 어른일까를 수 없이 고민하며 보았던 책

깊은 울림을 준다.


무작정 길을 가면서 만나는 동물 친구들

그리고 사람들...


어른이 되면 뭔가 되어 있을 거라는 희망

그리고 더 능숙하고 잘 할 수 있다는 생각...

아직도 그렇다. 나이가 들면... 더 잘 할 수 있는 게 있을까?

그런 생각을 하게 만드는 그림책.

나를 계속 돌아보고 성장하도록 동기부여를 하는 그림책.


아직 나도 아이인데...

어른은 언제쯤 될 수 있을까?

늙음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는 요즘에 와닿는 책.

좋은 어른이 되기 위해 더 고민을 해야하지 않을까?!

인사이트를 담으며...책을 덮는다.

마음의 편안함. 치유를 주는 그림책...

어른이 되는 길..

그림이 너무 따뜻하고

색감이 예뻐서 더 자주 펴본다.

그게 그림책의 묘미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