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본본 노란상상 그림책 91
정유진 지음 / 노란상상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지막 장면이 너무 인상 깊은.

누군가와의 헤어짐이 힘든 우리.

헤어짐, 떠나보냄을 주제로 하고 있다.

강아지를 대상으로 했지 이야기를 풀어나가지만,

누군가에게 그리움의 대상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작가 : 정유진(글, 그림)

영국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하고 일러스트로 다양한 작업을 하고 있다.

만화 그리기를 좋아하고 그림으로 마음속 이야기를 들려주고자 이 이야기를 만들었다고 한다.


다 읽고 나면 눈시울이 붉어지고

나도 본본 같이 그리워하는 사람을 떠올려 보았다.

최근에 돌아가신 할머니가 많이 생각났다.

이 책을 보고 한 번 더 떠올려 보게 되었다.

이 그림책의 구성은 이렇다.

  1. 첫 번째, 만난 이야기

  2. 두 번째, 옛날 이야기

  3. 세 번째, 우리 이야기

  4. 네 번째, 떠나는 이야기


죽음을 예견하고 마음의 준비를 하던,

모르고 맞이하던,

누군가와의 헤어짐은 너무 힘든 일인 것 같다.


죽음의 그림자가 드리워 질 때,

오히려 주변 사람들을 위로하는 본본의 모습을 보고 마음이 따뜻해졌다.


손을 흔드는 본본의 모습이 인상적이고

그리고 이름이 본본... 다시 태어나는 그런 뜻이 아닐까라는

혼자만의 생각을 해보며

나의 그리운 사람을 떠올려 본다.

가슴이 따뜻해지는 그림책

사랑하는 대상과의 헤어짐에 관한 그림책 본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