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으로 읽는 부모 마음 아이 마음 - 에니어그램으로 살펴본 성격유형별 감정 수업
그림책심리성장연구소 지음 / (주)학교도서관저널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애들이 저의 말을 듣지 않는 것 같아 육아서에

더 관심이 가는 것 같습니다.

딸이 어느 날,

-엄마, 우리 반에 선생님이 10번 불러도 말 안 듣는 애있다.

그래서 제가,

-우리 집에도 그런 애 있는데...

라고 했더니, 웃고 가더라고요. 가끔은 제가 앵무샌 줄...무한 반복해서 얘기합니다.

되도록 화를 안내려고요...애들은 하나에 집중하면 안들린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엄마말 아니라도 집중은 잘 하네.

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에니어그램 검사에서

조력자형으로 나왔기 때문에

조력자형 성격유형 파악하기 파트를 보았습니다.


조력자 유형의 마음이 건강해 지려면 더듬이의 균형을 잘 맞추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타인과 나의 밸런스를 잘 맞춰 자신에 대한 성찰을 해봐야 한다는

문구가 와 닿았습니다.


결국 나를 먼저 살피고 나의 가치를 만들어야


진정 행복을 찾을 수 있다는 말에 공감을 하며,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는 말과 연결되는 지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의 장점은

실제 부모들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꺼리를 '함께해봐요' 파트에서 제시합니다.

그래서 실제적으로 적용해 볼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또 아이의 기질과 성격을 알고 나의 심리상태를 알고

아이와 부모가 다른 존재임을 인지하면

육아가 조금 더 쉬워지는 것 같아요.

그런 부분에서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또, 부록으로 동화 속 주인공이라면, 나의 에니어그램스타일에 따라

어떻게 반응하는지 볼 수 있어

같은 상황이라도 많은 사람들이 다르게 생각할 수 있음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에니어그램으로 자신의 타입을 확인하시고 이 책을 보신다면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