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옳다 - 정혜신의 적정심리학
정혜신 지음 / 해냄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치유자’ 정혜신 선생님께서
수많은 사람의 속마음을 만나며
그 한복판에서 얻어낸 결론, 경험담, 사례연구집이
당신이 옳다 : 정혜신의 적정심리학』이다.

 

서평단에 선정되어 받은 책은 내가 읽고,
내가 주문한 책은 <꿈틀리인생학교> 도서실에 기증했는데,
책을 읽으면서 <꿈틀리인생학교>에 보내길 정말 잘했구나 싶었다.
그곳의 선생님과 학생들이 읽으면 무척 도움이 되고 좋을 것 같다. ^^

 

상담을 하는 분들은 물론이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이 책을 읽어보시라고 권하고 싶다. 강추!!!

 

정신적으로 힘들 때
유명 정신과 의사인 정혜신 선생님께
상담받으면 낫지 않을까 생각해본 분들이 많을텐데,
이 책을 먼저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다.

 

나의 직장에서의 고충을 누군가에게 토로했을 때
공감을 잘해주시는 분 덕분에 힘을 얻기도 하고,
내 성격상 도저히 따라할 수 없는
‘충조평판(충고, 조언, 평가, 판단)’을 해주시는 분 덕분에
힘이 빠지기도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누군가의 속마음을 잘 들어주는 사람인가?
‘충조평판(충고, 조언, 평가, 판단)’하지 않는가?
진심어린 공감을 해주는 사람인가?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다.

 

이 책을 한 번 다 읽었지만,
다시 또 찬찬히 읽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