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허락한다면 나는 이 말 하고 싶어요 - 김제동의 헌법 독후감
김제동 지음 / 나무의마음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제동 『당신이 허락한다면 나는 이 말 하고 싶어요』

‘헌법’
이 좋은 걸 혼자만 알고 있기에 너무 안타까워서
강연 다니며 이야기하다가 책까지 내게 되셨는데,
저도 이 책을 읽으면서 ‘참 좋구나! 수많은 사람들이 헌법을 제대로 알면 좋겠다!’
싶은 마음이 들어
이 책을 꼭 읽어보시라고 강추합니다! (^0^)b

우리가 알아야 하지만,
그동안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았던 ‘헌법’에 대해서
김제동 오빠는 어떻게 해석을 하고 있는지
재밌고 이해하기 쉽게 써놓아서
술술 금방 읽히는 책입니다.

제가 김제동 오빠를 무척 좋아해서
그동안 강연과 방송을 많이 들어서 그런지
책을 읽는데 계속 김제동 오빠 목소리가 음성지원되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출판사가 지어준 이 책 제목 말고
원래 김제동 오빠가 원하던 책 제목을 썼었다면
사람들이 더 관심을 가지지 않았을까 싶어 아쉽네요.

그리고 제가 오리여인 작가님의 그림을 좋아하는데,
이 책 사이사이에서 일러스트를 만나니 반갑고 보기 좋네요. ^^

일찌감치 예약구매해둔 책은 제가 읽고 소장하고,
서평단 모집에 뽑혀서 나무의마음 출판사로부터 선물받은 책은
<꿈틀리 인생학교>에 기증하도록 하겠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에게 추천하는 책이지만
10대 청소년들이 읽으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김제동 #당신이허락한다면나는이말하고싶어요 #당허말 #책추천
#사은품 #제동이헌법노트
#나무의마음 #서평단
#책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알라딘굿즈 #9월알라딘굿즈 #김제동일러스트유리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