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내가 창업을 한다
권민 지음 / ByUnitasbrand(유니타스브랜드) / 2011년 3월
평점 :
<
< 아내가 창업을 한다 > - 권민 지음
창업의 목표는 '부업.전업.취업.개업'이 아니라 브랜드 런칭입니다
브랜드 창업
낼일 당장 창업할 사람은 이 책을 덮어라!
2년 이상 준비후 창업할 사람, 창업 후
20년 이상 가게를 브랜드로 운영할 사람을 위한
대한민국 최초의 브랜드 창업 메뉴얼
후훗~!
우선 이책을 읽을 자격을 갖춰진 듯 합니다^^
마음만 몇년 째인지 에헴~!
창업해서 매장을 내기 전에 , 그리고 자신이 만든 상품에 이름을 붙이기 전에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은
가장 먼저 창업자의 자신다움이 무엇일까 찾고 완성시키는 것이다.
이 책은 먼저 '이래도 창업을 하겠는가?' 를 묻고자 한다.
어떤 면에서는 창업을 말리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지만.
진짜 의도는 '그래서 창업을 해야겠다!'는 마음을 독자에게 스스로 확인시키는 것이다.
[아내가 창업을 한다]
요즘 소자본으로 대박~!을 일궈낸 주부들이나 어린 친구들을 보면
나는 안될까? 하고 소심하게 남편에게 말을 건네본다
남편은...
"그래 뭔 돈으루?"
"아이템은?"
음...
그렇다.. 순간 정말 머리속이 텅 빈 것 같다.
사실 생각해뒀던 것이 있긴 하나 남편에게 아직 꺼내긴 이르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창업을 돕기위한 훌륭한 책들은 참으로 많다.
아주 세심하게 이렇게 하라 저렇게 하라 ..격려와 용기도 아끼지 않는다.
하지만 나는 왜 무엇때문에 아직 시작도 못하고 있는지...이 물음의 대한 해답은
'아내가 창업을 한다'을 보면 스스로 확인 가능할 듯 하다.
집을 담보로 빵집을 하겠다는 저자 권민님의 아내~!
그녀는 15년동안 전업주부다.
가슴이 먹먹해지는 남편...
그런 아내를 위해 만든 브랜드 컨설턴트의 창업 매뉴얼이다.
일반적인 성공창업을 위한 알짜정보니 시장조사와 의지 따위의 잔소리는 뒤로하고
이 책은 창업의 목표를 부업,취업,전업,개업이 아니라 브랜드 런칭임을 강조했고
브랜드의 실체와 개념을 꼼꼼하게 파악하고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마지막 브랜드 창업을 위한 13가지 질문
브랜드 창업을 위한 컨셉노트/시장조사 노트/ 독서노트
로 예비창업자의 창업의지와 기획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저자 권민
현재 브랜드 전문 매거북인 <유니타스브랜드>의 발행인 및 편집장이며
<모라비안유니타스 컨설팅>의 대표 컨설턴트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