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동안 꼬물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네요

꼬물이...꼬마들의 물음과 생각을 이끌어 내는 책

제가 만난 책중 최고인 것 같습니다

왜 최고인지..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꼬물이 - 창의 2단계>

텍스트와 그림을 통해 7가지 논리적인 사고 기능과

5가지의 창의성 표현방식을

종합사고, 탐구과학, 탐구수학,통합언어 영역에서 다루어 주고 있답니다

 





 

스티커에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지요..첫장부터 스티커가 있으니...

우리딸 환호~~!합니다.

어서어서 하고 싶다고! 침을 꿀꺽~삼키네용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탐구과학

준비물도 친절하게 나와있어요 ㅋ

곰팡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네요

실험을 통해서 습도와 온도가 미치는 영향을 관찰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종합사고>

실제로 일어날 수 없는 가상의 상황을 상상하는 활동이랍니다

만약에~ 로 시작하는 질문을 던지고  아이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더 구체적인 표현을 하도록

옆에서 도와주면 되겠네요.   

 



 

<통합사회>

세계 여러 나의 전통 의상을 소개하는 책을 만드는 활동이네요

옷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탐구수학>

시각을 알려 주는 시계의 새로운 소리를 생각하는 활동입니다

 



 

<통합언어>

낱말 퍼즐에서 문장을 찾아 몸으로 흉내 내는 활동입니다

놀이를 통해 관찰력과 문장 표현력을 기를 수 있답니다

 



 

<창의 도우미> 예시답안과 앞에서 활용될 만들기는 별지로 제일 마지막에 있답니다

 



<꼬물이 - 논리 2단계>

창의부분을 다 보셧다면 이제 논리부분을 보실까요?

 



 

탐구과학- 초콜릿 도둑을 찾는 내용이네요 ㅋ

가족들의 지문도 함께 살펴보는 재미있는 시간이였답니다 

 



 

종합사고- 제시된 낱말들과 같은 관계를 가진 두 낱말을 찾는 활동이에요

스티커로 붙이면서 식구들의 관계에 대해 생각하고 배워봅니다

 



 

통합사회- 지시문에 따라 그림 지도를 만드는 활동입니다

동, 서, 남, 북 ㅋㅋㅋ 사실 저는 방향에 약한편인데..우리딸 개념 확실히 알고 엄마처럼 헷갈리지 말았음 좋겠어용

 



 

탐구수학- 이야기를 듣고 달력에 해당되는 날짜를 찾아 적는 활동입니다

수의 크기가 아니라 시간의 순서를 나타내는 표현이네요.

 



 

통합언어- 동음이의어를 배우는 활동입니다

우리말에는 형태는 같으나 다른 뜻을 가진 낱말이 있다는 것을 배웁니다

 

꼬물이와 함께 하면서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네요

기발한 질문에 ...여태 저는 왜 이렇게 물어보질 못했나...싶기두 하고

역쉬 영재들은 틀리나? ㅋㅋ 이런 생각도 하고 그랬네요

우리딸 영재 아니더라두 꼬물이 너무 좋아하고 생각하는게 재밌고 행복하답니다

분명~ 틀림없이! 꼬물이를 보고 자란 아이중에 훌륭한 인재가 나올 것 같습니다^^

늘...잠자전에 꼬물이 한번더 하자고 졸라대니...잠은 언제 자려구...^^ 꼬물이 무섭고 강력한 존재에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유니 2010-07-09 11: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꼬물이 공식카페 카페지기 입니다.
http://cafe.naver.com/kagebook

위의 글을 저희 공식카페에도 올려서 많은 분들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요.
좋은 글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