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방지축 오찰방 즐거운 동화 여행 31
박상재 지음, 최혜정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방지축 오찰방]

 


이름부터 재밌는 오찰방 ~~~^^

아이가 재밌어할거  같고 내용도 우리 큰아들에게 딱인 이야기 ㅎㅎ

활동적인건 좋은데 좀 참을성이 없어요 ㅠㅠ

찰방이와 함께 참을성을 길러보길 바라며 이책을 주었네요^^

 



 

차례도 찰방이와 나무들 곤충,풀빵 등등  재밌게 시작되요 ㅎㅎ

조금씩 나뉘어있어서 아이가 힘들지 않고 읽을수있네요..

찰방이란 조선시대 정6품 벼슬이름이래요...

조선시대의 정1품부터 정9품까지....저도 다시 배웠네요 ㅋㅋ



책의 마지막에 나오는 내용이에요..

아이가 겪는 상황에서 참는 방법을 재밌게 표현...

가장 많이 하는 욕을 하고 싶을때...이건 나쁜행동이고 화날땐 마음속으로

열까지 세어보라는...그럼 마음이 풀린다는...

친구의 입장이 되어서 생각해보고...

 엄마들이 다아는 내용이지만 이렇게 찰방이와 함께 하니

아이들도  화내지않고 한번더 생각하게 되는거 같아요..

아이가  이책을 읽고 독서록을 썼는데

"무조건 화내지 말고 열을 세자.......,

내가 친구라면 속상할거야...."

하고 느낌을 썼더라구요...ㅎㅎ

그래도 책을 일고 느낀게 많았나봐요 ^^ 책을 읽게한 보람이 있네요 ㅎㅎ

이젠 잔소리보다 책으로 가르쳐주는게 더 빨라지네요 ㅋㅋ'

조금하다가 싫증내고 잘안돼면 화내고...

친구랑 싸우고...보건실가고...ㅠㅠ

작은아이보다 큰아이가 더 참을성이 없고

화도 잘내는것 같아요 ㅠㅠ 친구들과도 자주 어울리면서도 자주 싸우고....

이런날들이었는데 이젠 우리 큰아들이 참을성 있는 아들,자신을 다스릴줄아는 아이로

거듭나겠죠 ^^.

이번 주말엔 울  쭌이도 아빠와 함께 등산을 해야겠어요ㅎㅎ

활동적이라 등산도 좋아하니 아빠와 시간도 보내고 힘들어도 끝까지 올라가면서 끈기도 배우고

참을성도 길르고 아빠와 좋은시간 보내야겠어요 ㅎㅎ

.





앉은 자리에서 한권 뚝딱!!!

그래도 책읽을땐 참을성이 나오네 ㅋㅋ

그나마 다행이랄까 ㅋㅋ

자기와 비슷하다고 너무나 좋아하는 오찰방~~~

많은 생각을 하고 느낀게 많다는 울 쭌이 ^^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서 너무나 고마운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