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코끼리 뿌와 북극 친구들
권태성 지음 / 맹앤앵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털코끼리 뿌와 북극친구들

아이가 동물을 좋아하고 특히 북극친구들을 너무 궁금해해서 기다린 책이에요.따뜻한 그림과 함께 어떤이야기일까 궁금해지네요

이책을 읽어보니 귀여운 동물만 나오는 내용이 아니라 아이들에게 깊은 생각을 하게해주는 책이었어요..

얼음에 갇힌 아빠와 뿌..

얼음속에 갇힌 뿌는 얼음이 깨져 나왔지만 아빠는 갇혀있었어요

뿌는 친구 북극여우 까망이를 만나서 아빠를 구할 방법을 찾아 나섰지요..

얼음에 갇힌 아빠를 보는 뿌가 너무 안타까웠어요..

북극여우와 떠난 길에

아기 북극곰을 구하려다 물에 빠지고 다행이 일각고래의 도움으로 살수있었어요

지혜로운 일각고래 어르신의 도움으로 '물의 구슬'이 아빠를 살릴수 있는 방법이라는걸

알게되었어요

물의 구슬을 찾아 떠난 뿌..

험난한 여정과 고난이 따르지만 아빠를 위해 힘은내는 뿌..

과연 뿌는 구슬을 찾아 아빠를 구했을까요?

구슬에 어떤소원을 빌었을까요?

다른 동물들이나 뿌를 공격했던 북극모기들..

내용에 나왔던 이야기들이 삽화로 다시한번 나와있어서 아이들이 쉽게 지나치지않고

알아갈수 있어서 좋았어요.

글밥만 너무 많으면 지루할수 있는데 중간에 이런 삽화로 인해 아이들이 끝까지 읽을수 있는거 같아요

인터넷으로 궁금한것을 찾아보곤 했었는데 이렇게 설명해주니 좋으네요.

북극의 현실과 지금 동물들의 고통이 얼마나 큰지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책이었어요..

아이도 지금 이시간에도 빙하가 녹고있고 그래서 얼음이 녹아 동물친구들이 위험을 받고있다는 사실에

너무 안타깝고 속상해했어요..

왜 빙하가 녹고있는지.. 사람들이 얼마나 큰 잘못을 하고있는지 ..

눈물이 찔끔보이며 지구를 걱정하는 아이...환경을 위해서 자신이 무엇을 할수있을지 고민하는 아이..

심각한 북극환경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하게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