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로짱, 별이 되다 - 쿠로짱 일기
KYO 지음 / 어깨위망원경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저자

kyo

목차


내용

이 책은 사랑하는 반려묘 쿠로와의 만남과 투병,이별까지의10년간의 소중한 기억을 담은 사진과 함께 쓴 따뜻한 일기 같은 이야기입니다.

"이책은 제가 썼지만, 한편으로는 언제 어디서나 저와 함께하는 쿠로짱과 같이  쓴것이기도 합니다."

 작가는 부모님을 떠나보내고 혼자가 된 어느 날, 친구의 권유로 이웃들과 함께 돌봤던 쿠로라는 고양이를 입양하며 사랑과 이별, 투병,기적과 후회가 얽힌 감정등을 담았습니다.


쿠로가 악성 신장암 진단을 받고  '시한부 2개월'이라는 선고를 받았을 때, 
 다행히 항암제 투여로 1년여간의 투병기록과  그 뒤로 다시 쿠로가 밥을 안먹어서 병원에 다니면서 겪었던 이야기들

지인 아주머니가 쿠로에게 약도 먹이고 돌봐줬던 이야기들.. 그러나 거기에서 일어난 잘못된 일과 결과들에 가슴이 아프고 많은 후회와 자책을 했습니다.

쿠로와의 소중한 순간들을 회상하며 작가는 후회와 그리움을 동시에 느끼며
쿠로가 떠난 후의 매일 울며  큰 공허함을 남겼지만, 그 기억들은 언제나 그의 마음속에 살아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쿠로가 쓴 편지와
쿠로에게 쓴 속마음 편지로
서로에게 하고 싶었던 말들과 메세지를 담았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반려동물과의 관계가  서로의 삶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존재임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쿠로와의 10년은 작가에게  사랑과 우정, 그리고 상실을 통해 성장하는 과정이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우리 모두에게 소중한 교훈을 주며, 사랑하는 존재와의 순간들을 더욱 소중히 여겨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쿠로짱 별이 되다
#kyo
#어깨위망원경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