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과학! 2 - 정신이 탁구에 정신 놓다 놓지 마 과학! 2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놓지마 과학!



위즈덤하우스에서 놓치마 과학이 나오고 2탄이 이번에 나왔네요.


사실 1탄이 나온지 모르고 2탄을 만났는데 왜 2탄이 나왔나 알겠어요.


1탄에서 많은 사랑받았을거 같아요.


책이 오자마자 아이는 같은 책을 한 5번은 본거 같아요.


워낙 정신줄을 좋아하고 많이 본지라 아이도 반가웠나봐요~



엄마인 저는 이책에 관심이 안갈 수 없었어요.


교과연계되어 많은 단원이 지금 배우는 과학과 연결되었어요.


3학년이 되고 과학을 싫어하면 어쩌나 하고 고민 많았거든요.


따로 과학때무에 뭘 배우지도 않고요.


그래서 아이에게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용어가 어럽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책은 만화로 된 책으로 가자 생각했기어


이 놓지마, 과학!은 정말 아이에게 꼭 보여주고 싶었네요.


방학때는 1권도 보여줄 생각이 있어요.


또 시리즈로 계속 나오기도 한다니 조금 지켜 보려고요~^^



차례에서 노란줄 친것이 이번 2권에 수록된 목록이랍니다.


3.4.5학년 1.2학기에 맞는 연계된것들로 되어 있어


옆에 두고 꾸준히 보면 좋겠어요~




학습만화의 단점은 만화만 읽고 중요한 내용은 안본다고 하는데 전 한번이라도 보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계속 그 만화만 보지 않고 만화로 이해를 돕고 그 다음에 글있는 책으로 넘어가면 금상첨화겠지요^^


이 책이 그러네요. 우선 내용을 재미있게 정신이가 나와 알려주고 끝에 가서는 과학의 원리, 이론을 알려줘요.


다 만화로 되어 있는건 아니에요^^

 


이해를 돕고자 설명되어있는 그림인데


아이들이 이해하기 좋고 재미있게 과학을 접할 수 있겠어요.


그림 하나가 흥미를 유발하니 과학이 그렇게 어렵고 지루하지 않게 느껴질것 같지요~^^


점점 어려워지는 과학 우선 정신이와 함께 하면 어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