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만화로 배우는 과학 용어 184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
조국향.강진희 글, 나일영.서규석 그림 / 아울북 / 2016년 10월
평점 :
품절





마법천자문


만화로 배우는 과학용어 184



아이들 마법천자문 좋아하죠 ~  그래서 그 팀에서 책이 많이 나오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어요.


재미있는 만화로 아이들 싫어하고 어려워 하는것을 가르치자  라는 출판사의 취지가 좋네요.


사실 만화로된 책을 읽히냐 아니냐는 계속 고민속에 빠져드는것 같아요.


저희 아이도 만화로된 책만 읽으려고 해서 제가 조금 저절하고 있거든요.



이 과학용어 184는 초등학교 과학에 나오는 용어는 다 들었갔다고 보시면 됩니다.


책 한권이 있는데 나름 뿌듯하네요^^




용어들이 다 한자여서 아이에게 알려주면서도 한자를 몰라 금방 잊어버리고 또한 설명을 해주는데


한계를 느꼈거든요.


그런데 아이가 이 책을 읽으면 조금이라도 용어에 대한 거부감을 덜 가지면 좋겠다


다 이해하지 않아도 조금만 알고 가면 좋겠다


이런 마음이에요.. 단어를 알고 있다 학교 과학시간에 읽어본 단어가 나와서 이해가 조금 더 되면 더 바랄게 없지요.



184개의 용어에 대한 설명인책이기에 다른 군더더기가 없어요.


용어 정의가 나오고 그밑에는 알기 쉽도록 만화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정의에서 이해가 안되도 그림을 보면서 쉽게 이해되어요~


글로 이해하면 좋은데 아직 한번도 못접한것에 대한 이해는 한계가 있잖아요~ 이 책의 장점이 여기에 있어요.





하단에 교과서 퀴즈도 나오고 , 사진 그림으로 보기 해서 이해를 한번 더 도와요.



저는 아이가 이 책 볼때 말한시켜요. 그림이여서 빠지기도 잘하지만 집중해서 읽으라고요~




 


3학년 올라와 과학을 만나면서 아이책이 참 어렵다 .. 이런것도 배우는구나 했어요.


엄마인 저도 잘 이해 안될때 많은데 아이들은 어찌 배우는 싶기도 했거든요.


그런데 용어가 꽤 많이 나오는것을 알았는데


아울북에서 너무 고맙게 초등학교에서 나오는 모든 과학용어를 한권으로 정리해주서 좋았어요.


간혼 책의 권수로 나눠서 몇권을 다 사야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책은 화확, 생물, 물리,지구과학 한권으로 만나게 해 주었어요.


다행이도 아이는 과학을 싫어하지 않아서 책덕분인가라고 생각도 해봤네요^^


과학을 배우고 있거나 이제 배워야하는 동생들도 한번 보면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