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숨바꼭질 100 -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숫자 놀이책, 조선일보 추천도서
타이스 반더헤이덴 글.그림, 김경희 옮김 / 상수리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해지는

숨바꼭질 100

생쥐 100마리를 찾는 숨은 그림책이에요.

너무 재미있는 발상으로 책을 만든 것 같아요.

숫자를 배울 때 재미가 함께하니 아이가 자연스럽게 숫자를 익히게 될 수 있을 거 같아요.

생쥐 101마리가 숨바꼭질을 합니다.

아기 생쥐 핍이 술래에요.

100마리가 숨어요.

서커스 캠핑카, 우주선, 밤나무 호텔, 드래곤 성, 잠수함, 땅속공장, 비행선, 바닷마을 오두막, 요술램프 호텔, 이글루등

10가지 테마에 10마리씩 숨어 있어 100마리를 찾는 놀이에요.


꼭꼭 숨어라 , 생쥐 꼬리 보일라..


테마에서 생쥐도 찾고 그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도 할 수 있어요.


저희 아이는 캠핑카를 좋아하는데 그림을 보더니 아주 반가워했어요.



 


사실 저는 이 책을 펴고 생쥐 찾기 전에


"쥐가 한 마리가 ~, 쥐가 두 마리가 ~ 쥐가 세 마리, 네 마리 다섯 마리가 ♬~"


이 노래 있잖아요~ 이 노래를 불러 줘요.


아이가 더 흥미를 느낀다고 해야 하나~ 흥이 나면서 또 같이 노래도 부르면서 찾아요.


아이는 찾을 쥐를 또 찾고 또 찾아서 숫자를 맞춰요~ ㅋㅋ


꼬리만 보이는 쥐들은 엄마 눈에도 잘 안보일때가 있거든요~


그렇게 아이와 재미있게 찾다보면 한번도 안읽어본 숫자를 이야기 합니다.


저희 아이는 사십 번대의 숫자들이 웃기게 발음 되는데 전 그게 그렇게 귀엽네요^^



수 세기로 숫자를 기억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또 다른 까매오를 찾아라~  그 테마에 맞는 동물이나 물건들이 나와요~

그것 찾는것도 또하나의 즐거움이에요.



부록으로 숫자 100까지 적혀있는 포스터가 왔는데 아이가 세로 숫자에도 관심갖고 여러모로 좋네요^^


숫자든 글자든 오픈해서 아이가 자꾸 보는게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아이들책은 재미있게 만들고 자주 보게 하는게 좋구요~


이 숨바꼭질 책은 그런면에서는 잘 만들어졌어요.


아이들 찾기하면서 호기심도 발동하고 충족되고 집중력도 길러지면서 좋은 것 같아요.


숫자에 처음 접하고 흥미 위주의 책을 찾으시면 이 책 괜찮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