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개의 눈사람 리틀씨앤톡 그림책 1
앙드레 풀랭 글, 친 렁 그림, 김혜영 옮김 / 리틀씨앤톡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제일 처음 잠자리동화로 읽어 주었어요.

글밥이 많음에도 아이는 끝까지 읽을때까지 눈을 또렷하게 뜨고 책에 집중하더라고요.

처음엔 눈사람이 100개여서 참 재미있는 내용인가 생각했어요.

그런데 조금 무거운 내용을 아이들의 눈에서 바라보고 풀어 놔서 너무 무겁게만 읽지 않아도 되고,

자연스럽게 이런일도 있구나 할 수 있었어요.

 

 

줄거리는

포포 선생님 반 친구들은 볼록해진 선생님의 배를 만지면서 저마다 선생님 아기의 이름을 지어봅니다.

첫눈만큼이나 반갑고 기쁜 뱃속 아기를 기다리는데,

그만 아기를 볼 수 없게 되어 버렸습니다.

큰 슬픔에 잠긴 선생님은 집 밖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선생님이 다시 학교에 나오기를 바라며 반 친구들은 눈사람을 만듭니다.

 선생님은 눈사람을 정말 좋아하고,

100까지 세는 법을 가르쳐주셨으니까 눈사람을 100개쯤 만들면

분명 좋아할 거라고 믿는 친구들의 맑고 하얀 마음이 전해져 감동을 자아내는 그림책입니다. 

 

"선생님에겐 이젠 아이가 없어~"라고 엄마가 이야기 했어요.

"왜요? 어디갔어요?" 가은이가 말합니다.

"하늘나라 갔어~"

"왜 ~ 왜  수술안해서요? 그럼,빨리 수술하면 안돼요? "라고 하네요.

아이는 빨리 수술해서 다시 데리고 왔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느낌을 알까 싶긴했지만 아이스스로 이해 하고 있지 않을까 싶어요.

 


 

선생님께서 100가지 세는 방법을 알려 주셨다고 해서, 눈사람을 100개 만드는것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타일로 만든 가지각색의 눈사람을 만드는 모습이 딱 아이 스러워요.

어린 아이지만 아이들 힘을모아 눈사람을 만들고 또 아이들이  힘들어서 동네사람들과 동네 오빠들 , 엄마 아빠의

힘을 모아 100개의 눈사람을 완성했을때의 감동은 책을 읽으면서 전해지네요.^^


혹시나 창문이 계속 안열리면 어쩌나 마음 졸였던 순간도 잠시, 아이는 선생님을 만날 수 있었어요.

선생님께서도 사랑스런 아이들이 마음을 충분히 느끼셨겠죠?^^


눈을 생각하면 춥게 느껴지는데 따뜻함을 느끼게 하는 책이네요~

 

 

밖에 눈이 오면 아이와 함께 눈사람을 만들면 좋았을걸요~

서울은 눈이 안내리네요.

그래서 아이와 눈사람을 표현해봤어요.

 

 

가은이가 유치원에서 만든 눈사람이에요~^^

눈이 펑펑와서 눈사람 한번 크게 만들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