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의 정석 - 무에서 유를 만드는 10가지 빡신 기획 습관 기획의 정석 시리즈
박신영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1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회사 업무를 하다 보면은 누군가를 설득해야 하는 경우가 무척 많다설득의 대상이 고객이나 상사 또는 이해관계가 얽힌 업체 등 다양하다특히 문서로 만들어 상사나 고객에게 보고하여 설득한다는 것이 말처럼 쉽지 않다기획서를 많이 작성해본 사람이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1년에 한번 내지는 두 번 정도 쓰는 사람에게는 눈앞이 깜깜해진다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말머리를 잡아야 하나 고민만 하다가 시간을 까먹는 일이 다반사로 일어난다그렇다면 어떻게 기획하여 상대방을 수월하게 설득할 수 있을까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은 상대방을 설득하는 방법은 다양하다는 것이다이런 다양한 방법 중에 내 상황에 맞는 방법을 적절하게 응용하면 된다물론 내 상황에 맞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기란 쉽지 않지만 여기에 실린 예를 통해 어떠한 방법이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는지 확인할 수 있다이를 응용한다면 못할 일도 아닌 것 같다.


이 책을 접하는 많은 사람들이 기획서 작성에 거부반응을 보일 것이다저자 역시 수년간 실무경험이 있지만 기획보고서를 작성할 때마다 녹녹치 않다고 한다전문가도 이런 상황인데 초보자들은 오죽할까 싶다하지만 세상에 사람의 손으로 못할 일은 없는 듯 하다여기서 소개하는 성공한 다양한 기획방법을 벤치마크한다면 물론 쉽지는 않겠지만 회사내부 기획서나 보고서 작성에 큰 도움이 될 듯 하다이뿐만 아니라 여기서 소개하는 전문적인 방법들은 기획서 작성이 아니어도 업무에 적용해 볼 수도 있다현장에서 경험한 풍부한 이야기를 책 한 권에 담기는 쉽지 않지만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 분명 있다전문적으로 기획사에 다니지 않더라도 충분히 다양한 분야에 응용할 수 있다.


나 또한 여기서 소개한 로직트리 기법을 이용하여 몇 주 동안 내 머리를 짓누르던 불량이슈를 해결하였다로직트리 자체가 문제 해결 방법은 아니지만 복잡한 문제를 머릿속에서 깔끔하게 정리하는데 참 좋은 방법인 것 같다그러다 보니까 그전에 놓치고 있었던 부분이나 머릿속에 어렴풋이 맴돌고 있었던 것이 정리되면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었다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책을 읽은 탓인지 지금은 이 책의 내용이 무척 고맙다좀더 분발해서 관련 서적을 더 섭렵하겠다는 의지가 샘솟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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