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바스크립트 쿡북 JavaScript Cookbook - 한 권으로 끝내는 문제 해결
셸리 파워즈 지음, 김태곤 옮김 / 한빛미디어 / 201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시중에 많은 JavaScript 서적들 중에서 나에게 필요한 책을 찾기란 쉽지가 않다. 사람마다 프로그래밍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습득 정도나 방법에 따라 많은 개인차가 발생할 것이다. 이런 사정을 감안하여 개인교육을 실시하면 좋겠지만 현실적인 여건이 따라주질 못한다. 그 중에서 우리가 고려해야 할 부분은 전문서적이 얼마나 다양한 사람들에게 보편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지를 살펴봐야 할 것이다. 특히 프로그래밍 언어와 같은 전문적인 지식 습득을 목적으로 하는 서적에서는 더욱 그러할 것이다. 이 책의 특징이라면 실질적인 자바스크립트 문법이나 기능의 활용방법을 살펴볼 수 있다는 것이다. 코드에 대해 충분한 설명으로 책의 내용을 이해하기가 쉽다.
자바스크립트 함수들이 실질적으로 프로그램 내에서 어떻게 동작하는지 알 수 있다면 자바스크립트를 이해하거나 활용하는데 좀 더 수월해질 것이다. 그런면에서 이 책은 실용서적으로 충분한 활용 가치가 있다. 기존에 입문서나 초중급자들을 위한 책들은 개념이나 문법 설명을 위주로 지필됐다면 이 책은 실무능력을 습득하기가 유용하도록 집필되었다. 실질적으로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코딩하였을 때, 여러가지 함수나 기능들을 사용하면서 어떻게 동작하는지를 제대로 이해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 책의 장점중에 하나는 각 기능을 구현하면서 충분한 설명이 이뤄져서 독자로 하여금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었다는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도 필요에 따라서는 몇 페이지를 할당하여 기능을 섦여하는데 할애한다. 설명이 부족하여 내용 이해에 어려움을 느꼈던 사람들에게는 단비와도 같은 구성이다.
물론 입문하거나 초급자는 이 책만으로는 부족할 것이다. 대략적인 자바스크립트의 개념 설명보다는 세부적인 기능 설명에 초점이 맞춰졌기에 전체적인 개념을 파악한 후에 코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이 책을 선택한다면 바람직한 선택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