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어 북멘토 그림책 2
김지연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넘어는 김지연 작가님의 책이에요. 면지에는 걱정 가득한 아이의 표정 뒤에 장대 위에 앉아있는 붉은 악마가 짓궂은 표정으로 말합니다. “잘 안 될 거야. 그냥 하지 마!” 그리고 아침에 눈을 뜬 아이의 하루에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일어날까? 말까? 아이 마음 소리가 들려요. 등교 준비부터 등굣길까지 아이의 눈동자는 보이지 않아요. 수 없이 마음속에서 갈등이 일어납니다. 할까? 말까?

 

형광 핑크의 옷을 입고 밝고 환한 친구들과 달리 주인공 아이는 시종일관 울상인 표정으로 작게 움츠려 있어요. 지금, 이 순간에도 여러 관계 안에서 선택의 갈림길에 서 있는 저의 아들을 보는 것 같기도 합니다.

 

작게 움츠러든 아이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가 계속 들려와요. 잘하고 있어! 힘내! 파이팅! 그리고, 넘어! 아이는 저 높은 장대를 넘을 수 있을까요?

 

 

책을 보는 내내 저도 모르게 격려와 미소가 함께 지어졌어요. 주인공 아이가 실제 장대를 넘느냐 마느냐는 중요하지 않은 것 같아요. 넘어가고자 시도한 것, 그리고 그 뒤에 응원과 격려를 끊임없이 보내준 사람들이 이 책의 핵심 메시지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오늘도 매일 하루하루 넘어지고 일어나고, 돌아가고, 직진하고 수많은 길을 가고 있는 아이들과 어른들이 꼭 읽어보면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