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살리는 저칼로리 4주 다이어트 식단 - 현직 비만클리닉 영양사의 음식 처방, 개정판
김선영.임세희 지음 / 다봄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인 살리는 저칼로리 4주 다이어트 식단

 

 

한동안 다이어트가 열풍일 때, 관심을 갖고 파이버라는 식이섬유를 우유에 타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했던 기억이 있다. 그것을 먹는 몇 달동안은 효과가 있는 듯 했지만 도루 한 덩치하게 되고는, 바쁜 일상에 파묻혀 그냥 보내다보니 어느새 나날이 허리둘레가 굵어져 가고 있다. 두 끼 굶고 한 끼 먹기도 하고, 하루 종일 굶다가 한 끼만 먹기도 해봤는데, 수년을 관리하여야 하는데 늘 몇 달 하다가는 포기하고는 말았다. 뒤늦게 이 책을 읽으면서 굶지 않고 다이어트 하는 방법을 깨닫게 되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영양적인 면까지 챙기면서 다이어트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라인 살리는 저칼로리 4주 다이어트 식단의 목차를 읽어 내려간다.

 

목차는 contents(1~44페이지), 1주차 다이어트 식단, 2주차 다이어트 식단, 3주차 다이어트 식단, 4주차 다이어트 식단으로 이뤄져 있다. 이 책은 현직 비마클리닉 영양사와 인기 요리연구가의 맞춤 음식 처방, 식단표의 큰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루 칼로리 1200, 84가지 식단 가운데 맘대로 골라 다이어트를 하는 행복, 두 달, 석 달, ... 이 식단표로 다이어트 기간을 늘려 진행할 수 있다.

 

1달에 2kg3달이면 6kg 줄일 수 있다. 무리하게 굶지 않으니 포기도 없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들어가기 전에 우선 단단한 마음의 준비, 운동에 대한 생각의 전환, 먹는 속도의 조절, 시간을 정해놓고 먹는 것의 의미와 골고루 먹는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샐러드 양을 늘려 충분히 배부르다는 느낌이 들 정도만 포만감이 있게 먹고, 밀가루음식을 제외한 한식이라는 식사원칙을 철석같이 지켜 고등어구이정식이나 깁밥, 우거지탕, 북엇국 같은 메뉴를 먹었다. 저녁메뉴는 산채비빔밥, 날이알채속밥, 두부밥, 현미채소김밥, 두부다시마말이 등을 골라 먹는다.

 

4주 동안 식단이 아침, 점심, 저녁의 끼니별 영양 균형도 골고루 갖춰져 있어 어느 식단이든 선택해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몸을 감량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몸무게 감량을 알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소박한 한식이 좋고, 운동을 많이 하고, 채소를 듬뿍 먹고, 간식은 과일이나 견과류로 먹고, 청량음료는 피하고, 단백질을 꾸준히 보충해가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그리 힘들지 않고 3개월에 6kg를 뺄 수 있겠다.

 

내가 좋아하는 산채비빔밥, 잔치국수, 나물볶음밥, 굴무밥, 콩나물굴국, 표고버섯영양밥, 오므라이스, 현미채소김밥, 콩나물밥, 견과류멸치볶음, 상추깻잎겉절이, 버섯불고기, 브로콜리초회같은 것은 평소에 먹고 있어서 다시 한 번 내용들을 숙지했다. 내 요리법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나 살펴보았다. 처음 보는 음식들이 많았다. 앞으로 요리를 할 때 도움이 많이 될듯하다.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따라 하기도 쉽게 책이 구성되어 있다. 칼로리 표시까지 측정해서 배우기 편리했다.

 

이 책의 특징은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아니라 즐겁게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것이라 쉽게 포기하지 않고 다이어트를 할 것 같다. 굶어야 살을 줄일 수 있다는 생각이 이 책을 읽으면서 차분하게 실천해가면 다이어트를 꾸준히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