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 세일즈 - 상담 1분만으로도 매출 300% 올리는
차미경 지음 / 라온북 / 2016년 10월
평점 :
품절


미친 세일즈

 

 

무조건 열심히 뛰면 성공할 것이라 믿었다. 무작정 발에 땀띠가 나도록 뛰었지만 결과는 형편없을 때, 정신 차려 돌아보면 여전히 사람들은 잘 살아가고 있다. 왜 나면 세일을 제대로 하지 못 할까? 늘 허방을 짚는 기분으로 매사를 임하니, 사실 컨디션이 늘 지친 상태인데 어떤 일을 해도 능률이 오를 리 없다. 왜 그럴까?

 

여기서 절실하게 느끼는 것은 우선 강한 정신력, 끝없이 도전하며 인내하여 끝까지 밀어붙이는 강력한 정신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는다.

 

미친 세일즈에선 어떤 이야기를 할까? 저자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본다. 성공할 수 있는 습관을 기르라고 저자가 말한다. 우선해야 할 일들을 우선순위, 중요한 순위, 급한 순위로 적어두고 그것을 실천해가면서 매일 체크를 하여 가는 동안 그것이 쌓이면 성공에 가까워지는 바탕이 된다고 한다. 이때 시간 활용에 대해서도 마찬 가지로 우선순위를 잘 정해서 매일 실천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단다.

 

일에 있어서 능률이 오르지 않거나, 매출이 오르지 않는다면 그것은 무엇이 문제일까? 처음에는 지식이나 정보가 부족해 내 사업이 부진하다고 생각했다. 그러면서 점점 더 사기가 떨어지고, 결국에 가서는 끝까지 밀어붙이지 못하고 포기하는 경우, 종종 실패로 끝을 맺었다. 저자는 강력한 멘탈을 이야기한다. 매출이 오르지 않는다가 축 쳐지지 말고 힘을 내 끝까지 밀어붙이면 결국은 매출이 상승한다고 한다.

 

불황에선 어떻게 이겨나갈까? 불황에서 기회는 차별화하라 말한다. 사업자본이 많거나, 인맥이 많아서 사업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받쳐주지 않는 나,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는 나만의 방법을 찾으라고 한다. 사실 그랬다. 벤치마킹을 주로 해서 남 꽁무니만 졸졸 따라다니던 내 사업스타일이 떠올랐다. 나만의 방법을 찾아야 한다. 실패로 인한 좌절감에 빠져 허우적거릴 것이 아니라, 그 시간에 고민할 가장 최우선의 방법은 사업을 어떻게 하면 더 잘 할 수 있을까? 사업을 어떻게 하면 성공시킬 수 있을까? 그 고민을 하란다. 사업이 잘 되면 저절로 동기부여 되고 기분도 신바람이 날 것이다.

 

대가를 얻고 싶다면 투자비용(비용투자, 시간투자, 에너지투자)를 지불해야 한다. 6개월 뒤, 1년 뒤 더 나아질 확신이 없다면, 지금부터라도 준비해야한다. 그래야 6개월 뒤, 1년 뒤에 내 삶이 지금과는 다르게 달라질 수 있다.

 

사실 창업을 하려면 창업에 대한 책을 수백 번 읽고 달달 외울 정도로 했을 때, 비로소 성공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마찬가지로 판매를 잘 하려면 판매에 대한 책에서 말하는 노하우를 내 것으로 만들 정도로 책이 너덜 거리정도로 책상 옆에 놓고 읽고 또 읽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세일즈 전략과 노하우를 풀어놓고 있는 20년 경력의 저자의 글이라 그런지, 믿음이 간다. 세일즈맨 하면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을 해야 하고, 또 늘 실패로 좌절하지 말고 뜨거운 열정으로 밀어붙여야 한다. 사실 사업의 성공은 세일즈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저자는 세일을 할 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밀어붙이는 멘탈이 중요하단다. 성공하는 사람들 모임에서 목표를 세워서 그 목표 달성을 향해 모든 에너지를 노력해 나가야 할 것이다. 끝까지 밀어붙이려면 실패하고 주저 않다보면 멘탈을 다운시키는 것들만 눈에 자꾸 띌 것이다. 목표를 확고하게 세우고 끝까지 밀어붙이는 힘도 무쟈게 필요하다.

 

세일즈는 사회성과 시대성을 무시할 수 없을 것이다. 현시대는 인터넷이 발달한 사회인만큼 Sns를 통한 마케팅이 필요해진다. 1인 기업 창업을 해서 판매를 하는 사람들은 인터넷을 많이 이용해서 정보 수집을 하고 활용해야 성공할 확률이 높아질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끝없는 강한 멘탈과 자기 개발이 필요하다. DB를 활용하는 방법도 사업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저자는 말한다.

 

비즈니스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영업을 기업을 하고 있는 누구에게나 매우 중요한 스킬이다. 엄청난 사람들이 다니고 있는 대기업에서 부터 혼자서 모든 것을 하고 있는

1인기업도 결국은 영업을 통한 이익을 가져야 하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저자가 말하는 노하우를 익힐 수 있을까? 방법은 옆에 두고 읽고 또 읽어서 너덜거릴 정도로 익혀야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