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기회다 -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성공 메시지
김철회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이 기회다

 

 

<<오늘이 기회다>>라는 이 책제목을 보다가 문득 오늘 일은 오늘 끝내고 내일로 미루지 말라는 격언이 떠올랐다. 사실 중요한 일임에도 불구하고 내일 하자, 내일이 오늘이 되면 또 내일 하지 뭐... 하다가 못한 일들이 수두룩하다. 어쩌면 그렇게 미룬 일들을 다 하지 못해서 내가 지금 이렇게 밖에 살지 못하는 것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최선을 다해 오늘을 살다보면 그것이 미래를 준비해나가는 것인데 왜 그 쉬운 것을 나는 깨닫지 못했을까? 저절로 탄식이 나온다.

 

책을 읽는 목적은 지식을 위해서, 정보를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이 책처럼 알고 있지만 실천이 안되서 동기부여 내지는 내 자신의 마음을 자극시켜 활발하게 살아가도록 에너지를 주기 위한 점도 있다.

남들처럼 제 때 대학을 가지도 못하고 근근히 살아가다가 45세의 나이에 대학까지 들어간 그, 스스로 자신을 갈고 닦아 자수성가한 그의 모습, 요즘처럼 살기 빡빡한 때 저자의 책을 읽으면서 용기와 힘을 갔게 된다. 자신을 되돌아보고, 우와좌왕 조그만 일에도 실망하고 좌절하는 내게 <<오늘이 기회다>>는 행운을 가져다 주는 자기개발서이다.

 

책을 통해서 마음을 다지고 또 다진다. 인생을 잘 살아온 것 같지만 막연히 살아왔다. 시간관리, 돈 관리, 인맥관리 ..... 그저 그러려니 하면서 단 한 번도 깊게 고민을 하지 않고 살아온 내 자신, 어쩌면 내가 여기 이렇게 주저 앉아 있는 이유가 그렇게 안일하게 살아왔기 때문이 아닌가. 반성하게 된다.

 

인간은 열등감, 즉 결핍감으로 똘똘 뭉쳐있는 존재이다. 인간만이 그 결핍을 극복하고 치유하며 성장하려 노력하다.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대개 무언가 결핍이 되어 있어, 그것을 극복하려다보니 어느새 그것을 극복하고 성공의 길을 걷고 있는 것이다. 저자도 역시 경제적 결핍, 낮은 학벌에서 오는 열등감 ... 등등 헤아릴 수조차 없는 문제듣을 극복하면서 세상을 살아낸다. 우리 인간은 누구나 다 결핍된 것들이 있다. 그 결핍을 극복해내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예전에 새마을 운동이 생각난다. 근면, 성실이란 덕목이 때때로 우리네 인생을 자아실현하는데 커다란 몫을 한다. 최선을 다해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다보면 어느날 나는 정상에 우뚝 서 있을 것이다. 저자의 삶을 들여다보면서 참 배울 것이 많은 책의 내용이 마음이 뿌듯해집니다. 100프로 공감은 어렵지만 99프로 공감하면서 책을 즐겁게 익어나갔다.

 

평범한 삶을 살아가는 우리네 인생 비가 온 뒤에 땅이 굳는다는 말처럼, 수많은 내적 결핍을 극복하다보면 어느날 우뚝 우리는 성공한 인생의 길을 걷는다.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이 책을 읽고 결핍과 영등감을 극복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